온라인 인기 순위… 'LoL-발로란트' e스포츠로 눈길

11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11월 09일 07시 28분 47초

1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과 '발로란트'가 e스포츠 관련 행보로 주목받았다.

 


 

■ 2022 롤드컵… DRX, T1 꺾고 우승

 

라이엇게임즈는 11월 6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체이스 센터에서 열린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에서 DRX가 T1을 세트 스코어 3대2로 제압하고 소환사의 컵을 들어 올렸다고 전했다. 

 

4강에서 DRX는 LCK(한국) 1번 시드인 젠지를, T1은 LPL(중국) 1번 시드인 징동 게이밍을 각각 3대1로 격파하고 결승전에 올라왔기에 LCK의 우승은 이미 확정된 상황이었다.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한 DRX는 강팀을 연달아 꺾으면서 팀 창단 처음으로 결승에 올랐고 풀세트 접전 끝에 우승까지 차지하면서 미라클 런(기적의 행보)을 달성했다. DRX는 이번 우승으로 소환사의 컵과 함께 다이아몬드가 박힌 챔피언십 반지, 상금 222만 5,000달러(한화 약 28억 원)에 라이엇게임즈가 출시한 디지털 상품 수익 일부를 더한 총상금 중 22%를 받는다.

 


 

■ 젠지-T1 발로란트 팀 선수 구성 완료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퍼시픽 리그에 참가하는 10개 팀의 로스터를 공개했다. 

 

발로란트 e스포츠 원년부터 리그에 꾸준히 참가, 좋은 성적을 냈던 DRX는 1명을 보강한 로스터를 제출했으며 퍼시픽 리그에서 처음으로 활동하는 젠지와 T1은 첫 라인업을 공개했다. 

 

DRX는 발로란트 e스포츠 초창기부터 한국에서 열린 챌린저스 대부분의 대회를 휩쓸었다. 2022년 두 번 열린 챌린저스 코리아를 석권하면서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등 국제 대회에 한국 대표로 출전했고 얼마 전에 끝난 발로란트 최고 권위의 e스포츠 대회인 챔피언스에서 3위를 차지하면서 한국 발로란트의 실력을 세계 만방에 알렸다. 

 

DRX는 기존 멤버인 'stax' 김구택, 'Zest' 김기석, 'Rb' 구상민, 'MaKo' 김명관, 'BuZz' 유병철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Foxy9' 정재성을 식스맨으로 영입했다. 정재성은 2021년 WGS 소속으로 챌린저스 코리아에서 뛰었고 2022년에는 일본으로 건너가 리이그나이트(Reignite) 유니폼을 입은 바 있다. 

 

젠지는 'Meteor' 김태오 , 'k1Ng' 이승원, 'iNTRO' 강승균, 'TS' 유태석, 'eKo' 염왕룡, 'Secret' 김하진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T1 선수들은 'xeta' 손선호, 'Munchkin' 변상범, 'Ban' 조세프 승민 오, 'Sayaplayer' 하정우, 'BeomJun' 김범준이다.

 

발로란트 퍼시픽 리그에서 활동하는 DRX와 젠지, T1 선수단은 2023년 2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에서 북미 리그인 아메리카스(AMERICAS), 유럽 리그인 이엠이에이(EMEA) 팀들과 경합을 벌인다. 이번에 공개된 로스터는 최종 버전은 아니며 공식전이 시작되기 전까지 바뀔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