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게임쇼 2023, 더욱 커진 규모와 볼거리로 성황리 폐막

총 관람객 18만 1350명 달성
2023년 10월 24일 14시 31분 26초

태국 게임쇼 2023이 18만 1350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태국 게임쇼 2023은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장난감 및 대중 문화 전시회인 원더페스티벌과 함께 개최되어 더욱 다양한 볼 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태국 게임쇼 2023은 퀸 시리킷 국립 컨벤션 센터 4개 홀을 사용할 정도로 커진 규모를 자랑했으며, 세가(소닉 슈퍼스타즈, 엔들리스 던전 등), 반다이남코(철권 8, 샌드 랜드 등), 호요버스(원신 임팩트, 붕괴 스타레일), 넥슨게임즈(블루 아카이브), 화웨이(라그나로크 오리진 등) 같이 유수의 게임 회사들이 참가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부스 마다 진행되는 이벤트는 물론, 프로팀 Talon의 선수들과 함께하는 철권7 게임 대회, 태국 국가 대표 및 SEA Games 2019 금메달리스트와 함께하는 게임 대회, 스트리머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게임 대회, 총 50만 바트(한화 약 1853만원) 상당 상금규모의 코스프레 대회 등이 진행되어 풍성한 축제로 거듭났다.

 


 

다수의 한국 게임들도 참가해 태국게임쇼 2023을 빛냈다. 

 

먼저 넥슨이 현지 법인과 함께 출품한 넥슨게임즈의 블루아카이브는 전시회 내내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이었다. 올해로 출시 2주년을 맞은 '블루 아카이브'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나 오프라인 행사, 굿즈 판매 등을 진행하면 항상 매진 될 정도로 여전히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특히 블루아카이브 부스는 이번 태국 게임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부스 였던 호요버스(미호요) 부스 옆에 위치해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기자들이 부스 주변을 감쌌을정도로 많은 사람들도 붐볐다. 이러한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듯, 넥슨게임즈의 김용하 총괄PD와 박병림PD가 태국게임쇼 2023에 방문해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소울게임즈의 루나 오리진 역시 현지에서 큰 인기였다. 2020년 출시 된 루나 모바일을 리뉴얼한 버전인 루나 오리진은 과거 동남아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루나 온라인'의 IP를 이용한 게임이라 그런지 태국 게임쇼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참고로 '루나 온라인'은 2009년 태국에서 1위 게임에 올랐고, 태국 최고 MMORPG 어워드도 2회 연속 수상했다. 대만에서도 누적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 외에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각각 공동관을 내고 해당 지역 게임사들의 게임을 소개했으며, 현지법인을 세우고 현지서비스를 진행중인 아이템베이와 불멸온라인:킹덤, 오디션온라인, 열혈강호 온라인, 라그라로크 오리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메이플스토리R 등 국산게임들이 현지 퍼블리셔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태국게임쇼 조직위원회는 "태국 게임쇼가 태국 경제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태국 청소년들에게 게임산업과 관련 된 꿈을 꿀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태국 게임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태국 게임 산업에서 보다 확장되어 동남아시아 게임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태국 게임 어워드 2023'에서는 '아레나 브레이크아웃'이 최우수 모바일 게임상을 받았으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가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