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영미권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 예고

2024년 10월 28일 15시 03분 40초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영미권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한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스타시드’를 오는 10월 31일 영미권에 출시하고, 연내 세계 전역으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해외 시장을 체계적으로 공략해 나간다고 밝혔다.

 

특히 영미권에서도 게임·애니메이션 산업의 주요 시장인 미국, 캐나다, 영국, 필리핀 4개 지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당 지역에서 쌓은 시장 분석 데이터와 유저 피드백을 기반으로 글로벌 운영 안정성을 높이고, 이후 서브컬처 팬덤이 두터운 아시아를 포함한 세계 전역으로 시장을 넓혀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컴투스는 현재 해외 게이머를 대상으로 ‘스타시드’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며, 글로벌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에 뛰어들어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인류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실사 비율의 미소녀 캐릭터와 애니메이션에 버금가는 고퀄리티 컷신 등이 수집과 전투의 재미를 더한다.

 

특히 프록시안의 일상을 감상하고 이들과 대화를 나누는 등, 캐릭터들과의 소통 경험을 선사하는 ‘인스타시드’ 기능이 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 장르 팬들에게도 어필할 만한 매력 요소로서 기대감을 높인다.

 

국내에서는 지난 3월 서비스를 시작해 다양한 캐릭터 수집의 재미와 차별화된 교감 시스템 등이 호평 받으며 출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모았다. 유저와의 소통과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꾸준히 전개하며 성황리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