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아이온-로스트아크' 인기 상승세

1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1년 01월 18일 19시 36분 35초

1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아이온'과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아이온, 클래식 서버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 '1.5 용족의 그림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는 어비스 포인트와 50레벨 유일/영웅 등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파티형 던전 암흑의 포에타, 46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한 6대6 전장 드레드기온, 30레벨 후반부터 40레벨 초반의 캐릭터를 위한 인던 악몽, 5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유일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데바니온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은 주신의 도움으로: 클래식 신서버 이벤트를 통해 클래식 전 서버에서 1레벨 캐릭터 생성 시 설문을 통해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주신의 성장 지원 상자를 제공한다.

 

 

■ 로스트아크, 첫 번째 군단장 레이드 발탄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압도적인 스케일과 특별한 플레이 방식을 통해 레이드의 진수를 보여줄 신규 레이드 콘텐츠 군단장 레이드 발탄을 정식 업데이트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발탄 뿐만이 아니라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의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가디언 토벌 콘텐츠 데스칼루다를 선보이는 등 풍성한 즐길 거리로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군단장 레이드에서만 사용 가능한 에스더 스킬 시스템도 흥미롭다. 에스더 스킬은 파티를 이끄는 공격 대장이 사용 가능하며 공격대의 구성과 전투 상황에 맞추어 제대로 사용하면 전황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이다.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에서 주인공을 돕는 강력한 존재들인 에스더의 지원을 받아 에스더가 가진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각 에스더는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략적인 선택이 중요하다.

 

로스트아크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 사전등록 이벤트도 오픈 됐다. 건슬링어는 로스트아크 최초로 직업별로 성별이 고정되어 있어 선택에 제한이 있었던 부분을 탈피한 클래스라는 점에서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벤트는 1월 13일부터 1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