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발로란트-던전앤파이터' 인기 상승세

6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6월 17일 00시 43분 46초

6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작 '발로란트'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 라이엇게임즈, 전술 슈팅 신작 발로란트

 

라이엇게임즈가 FPS 장르 신작 발로란트를 정식 출시했다.

 

게임은 근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권 출신의 요원들이 지구를 위협하는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게임 방식은 5:5 대전형으로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총 24라운드의 총격전을 벌인다. 각 라운드의 전황에 따라 적합한 총기를 선택해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다.

 

발로란트는 지난 4월 7일부터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발로란트의 CBT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 명을 기록, 하루 동안의 시청 시간이 3,400만 시간을 돌파해 역대 1위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출시 시점을 기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멕시코 출신의 열한 번째 요원 레이나는 출시와 동시에 추가되는 캐릭터로 1:1 대결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처치한 적의 체력을 흡수하는 포식이나 무형 또는 투명 상태가 되는 무시 스킬은 상대방과 단독으로 맞설 때 위력을 발휘한다. 또한 기존의 세 가지 맵(바인드, 헤이븐, 스플릿)에 더해 네 번째 공식 맵이 업데이트된다. 신규 맵 어센트는 소규모 참호전과 국지전을 벌일 수 있는 개방 구역을 중심으로 하며, 가능한 많은 구역을 지키는 것이 승리를 위한 핵심이 될 전망이다.

 

 

 

■ 던전앤파이터, 여격투가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의 여격투가 네 개 캐릭터에 진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격투가는 육체를 극한까지 단련해 자신의 몸을 무기로 싸우는 전사 캐릭터로, 100레벨 달성 후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각 직업 별로 진 넨마스터,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그래플러로 거듭날 수 있다.

 

진 각성 달성 시 95레벨 신규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을 비롯해 염인환류파-천지개벽, 진(眞) : 각성연환격, 사흑주 독아혼천, 피날레 오브 더 퀸 등 더욱 강력하고 화려한 동작의 100레벨 진 각성 스킬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인 플레이가 가능한 더 오큘러스 부활의 성전 가이드 던전을 추가했다. 기존 오큘러스 던전 보다 능력치가 낮은 몬스터가 등장하며, 일부 패턴의 난도가 완화된 것이 특징이다. 던전 플레이 시 신화 및 에픽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으며, 그림시커의 검은 영혼, 검은 수정, 시간의 인도석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9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