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라그M-피싱스트라이크' 상승세

게임샷 선정, 4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4월 23일 15시 51분 28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라그나로크M'와 정식 론칭 후 꾸준한 흥행몰이 중인 '피싱스트라이크'가 주목됐다.

 

 

 

■ 라그나로크M,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길드 간 대규모 전쟁인 공성전이 새롭게 추가 되었으며, 길드 아지트에서 길드 시설 건설 시스템의 추가와 길드 도전, 전설의 제련과 여신의 축복 등 추가 제련이 가능해지는 등 길드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또한,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산타 마을 루티에 지역과 장난감 공장 던전 1층, 2층이 오픈 되었으며 다양한 몬스터와 흥미로운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신규 직업군인 도적 계열의 2차 직업 로그-스토커와 상인 계열 2차 직업 알케미스트-크리에이터가 추가됐다.

 

이외로도 베이스 레벨이 기존 95에서 99로 확장 되었으며,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을 더욱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자판기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어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 피싱스트라이크,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를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251개국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피싱스트라이크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위메이드플러스가 개발한 게임으로 이용자가 낚시꾼이 되어 전 세계를 누비며 열대어부터 고대 어종까지 500여 종에 달하는 물고기를 낚는 게임이다. 물고기를 수집하는 낚시 본연의 재미에, 앵글러(낚시꾼)의 성장, 스킬, 장비 강화 등을 통해 물고기와의 치열한 전투가 핵심인 신개념 낚시게임이다.

 

이 게임은 기존 낚시게임과는 달리 수중화면을 지원해 물속에서 물고기를 직접 선택하여 낚을 수 있고 각 앵글러들이 고유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물고기와의 전략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공방 전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집한 물고기를 360도 카메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기능이 적용된 아쿠아리움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도 있으며, 물고기간의 먹이사슬 관계를 인공지능(AI)으로도 구현해 물고기를 수집하고 관찰하는 재미를 더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