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로 인기몰이

12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12월 19일 22시 01분 37초

12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연말 쇼케이스를 진행한 '로스트아크'와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로스트아크, 올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2023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올겨울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2023 윈터 쇼케이스는 지난 15일부터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로스트아크 역대 최대 규모의 오프라인 페스티벌 디어 프렌즈 페스타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로스트아크의 OST를 라이브로 선보이는 콘서트를 시작으로 향후 로스트아크가 선보일 다양한 콘텐츠들이 공개된 것은 물론 모험가들을 위한 풍성한 감사 선물도 소개됐다. 특히 그동안 로스트아크의 개발과 운영을 책임져 온 금강선 CCO의 뒤를 이어 전재학 디렉터가 새롭게 리더십을 담당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로스트아크에 새로운 미래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전재학 디렉터가 발표한 로드맵에 따르면 로스트아크는 올겨울부터 다양한 형태의 레이드를 기반으로 한 수직형 콘텐츠 업데이트에 집중한다. 이날 공개된 신규 레이드만 해도 카제로스 레이드, 에픽 레이드, 강습 레이드 등 3종에 달한다. 카제로스 레이드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군단장들의 지배자이자 심연의 군주인 카제로스와의 대전쟁을 레이드 형식으로 구현했다. 에픽 레이드는 최대 16인이 동시에 참여하는 초대형 전투 콘텐츠로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강습 레이드는 기존에 존재하는 아크라시아 대륙 곳곳을 전장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형식의 레이드가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겨울 시즌에는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와 신규 대륙 쿠르잔도 업데이트된다. 브레이커는 애니츠 대륙을 배경으로 하는 무도가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다. 헤비 건틀릿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권투를 연상케 하는 묵직한 스킬 연계가 압권이다. 신규 대륙 쿠르잔은 카제로스가 봉인되어 있는 땅으로 아크라시아의 운명을 건 악마 군단과의 대 전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더불어 많은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신규 초각성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업데이트 일정도 공개됐다. 자신의 캐릭터를 한층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3차 각성은 초각성이라는 이름으로 내년 여름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초각성이 도입되면 기존의 각성기가 초각성기로 업그레이드되며 클래스 별로 2개에서 최대 3개의 신규 스킬이 추가된다. 또 모험가들의 선택에 따라 캐릭터에 여러 강화 효과를 부여하는 아크 패시브 시스템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편의성 개선도 진행된다.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한층 강화한 오픈 채팅 시스템을 비롯해 자신이 커스터마이징 한 캐릭터를 자랑하거나 마음에 드는 커스터마이징을 내 캐릭터에 바로 적용해 볼 수도 있는 스타일북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한다. 게임 내에서 모험가들이 직접 음악을 작곡하고 다른 모험가와 합주할 수 있는 악보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 메이플스토리,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에서 겨울 업데이트 계획 발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23 겨울 쇼케이스 루시드 드림 페스타(LUCID DREAM FESTA)를 열고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꿈의 도시 레헬른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지난 15일 화려한 축제의 분위기를 살려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개최됐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1부 행사에는 메이플스토리를 총괄하는 넥슨 김창섭 디렉터가 등장해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했으며, 풍성한 혜택을 지급하는 메인 이벤트와 신규 콘텐츠가 공개될 때마다 현장을 찾은 800여 명의 관객과 6.3만 명의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들이 뜨거운 환호를 보냈다.

 

먼저,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겨울 메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드나잇 파티 이벤트에서 출석체크만으로도 주요 보상을 제공하며, 269레벨까지 1레벨이 상승하는 초월 성장의 비약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 다양한 성장 및 치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과 빠른 성장을 돕는 드림 메신저 이벤트, 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260레벨까지 1레벨업 시 추가로 2레벨업을 할 수 있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와 200레벨까지 단독 사냥터를 제공하는 신규 이벤트 테라 블링크, 성장을 위한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 한정 특수 월드 버닝 월드 등 풍성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인 유니온 아티팩트를 공개했다. 유니온 아티팩트는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미션을 수행하고 월드 내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기간 한정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성장 시스템이다. 미션 수행을 통해 아티팩트 레벨을 성장시키고, 아티팩트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아티팩트 포인트를 사용해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아티팩트 레벨에 따라 적용되는 능력치 수준이 결정된다. 한 캐릭터의 게임 플레이만으로도 모든 캐릭터에 적용 가능한 능력치 혜택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6월 적용된 6차 전직 시스템에 전 직업별 마스터리 코어와 공용 코어를 각 1종씩 추가한다. 마스터리 코어는 각 직업별로 맞춤화된 스킬을 통해 더욱 높은 효용의 전투 경험을 제공하며, 신규 공용 코어인 솔 야누스 스킬은 원활한 필드 전투와 캐릭터 성장을 지원한다. 공용 코어 레벨에 따라 최대 50% 경험치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 내년 2월에는 260레벨 이상의 이용자를 위한 신규 콘텐츠 에픽 던전-하이마운틴을 공개한다. 넓은 던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각종 던전 전용 스킬을 통해 몬스터를 대거 퇴치하는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사하며, 대량의 경험치와 솔 에르다를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1부 업데이트 쇼케이스는 메이플스토리 인기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하는 미니 음악회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음악회에는 크로스오버 트리오 레이어스 클래식과 14인조 오케스트라가 ‘루시드 드림 페스타‘에 어울리는 경쾌한 분위기로 편곡된 메이플스토리 OST를 연주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무대를 펼쳤다.

 

이어진 2부 야간개장 행사는 레헬른의 화려한 분위기를 담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진행됐다. 넥슨은 이날 오후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전체 대관하고, 업데이트 쇼케이스에 참석한 800여 명의 방문객에 더해 1600여 명의 이용자를 추가로 초청했다. 레헬른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인기 몬스터 캐릭터 에어 벌룬, 등신대 등이 곳곳에 배치됐으며, 레헬른을 상징하는 시계탑을 테마로 한 포토존, 대형 나비와 눈꽃 잔넬로 꾸민 포토존을 포함한 다채로운 브랜딩 공간이 몰입감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각종 인형탈과 코스어들의 퍼레이드, 보물찾기 이벤트도 진행돼 다양한 재미를 선사했다. 앞서 1부에서 첫선을 보였던 미니 음악회도 가든 스케이지에서 추가 공연을 펼쳐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