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배틀그라운드, 미디어 시연서 10번째 맵 '론도' 선보여

전통적인 요소와 신규 기능 등 탑재
2023년 12월 05일 12시 21분 57초

지난 2017년 3월 24일 정식 출시를 한 뒤, 지금까지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는 크래프톤의 'PUBG:배틀그라운드'가 미디어 시연회를 통해 게임의 10번 째 맵 '론도(RONDO)'를 공개했다.

 


왼쪽부터 김승규 레벨디자인 팀장,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 정인정 월드 팀장

 

PUBG:배틀그라운드는 17년 3월 최초의 맵인 에란겔에서 시작해 약 6개월 간격으로 18년 12월까지 미라마, 사녹, 비켄디를 출시한 바 있으며 이후 20년 1월에는 카라킨, 10월에는 파라모, 12월에는 헤이븐을 출시했다. 그리고 21년 7월 태이고, 22년 7월 데스턴에 이어 약 1년 이상 지난 23년 12월 6일 열 번째 맵 론도를 추가한다.

 

신규 맵 론도는 8x8km 사이즈의 대형 맵이다. 역대 출시됐던 배틀그라운드 맵 중 플레이 가능한 지역인 육지가 가장 넓은 점을 특징으로 잡고 있다. 맵 내에는 전통적인 미학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지난 11월 공개한 영예의 전장 론도 공식 티저에서는 팀원 모두가 생존해야 완벽한 승리라며 전원생존을 지향하는 오언조의 팀 알파와 목표를 위해서라면 팀원의 희생도 마다하지 않는 이정재의 팀 베타를 보여주기도 했다.

 


론도 미니맵

 


 


턴테이블

 

맵 남서쪽에는 호수와 대나무 같은 새로운 환경을 만나볼 수 있고, 북동쪽 방면에서는 다양한 능선 속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선사한다. 배틀그라운드의 코어 플레이를 유지하면서도 플레이어와 월드 간 상호작용을 한 단계 더 향상하는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론도의 취지다. 맵 곳곳에 턴테이블과 폭죽을 배치하고 플레이어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동물 새와 물고기를 추가하기도 했다. 이들은 대미지를 입지 않는다. 각각 건플레이와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좀 더 주요 지역들을 살펴보자면 우선 론도 남동쪽의 대도시인 자데나 시티(Jadena City)가 있다. 이곳은 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사인, 시선을 사로잡는 야경, 도시를 가로지르는 다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긴장감 넘치는 시가전을 펼칠 수 있다. PUBG:배틀그라운드 최초로 도입된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서 건물과 건물 사이를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다만 자데나 시티 내 모든 고층 빌딩들은 최대 3층까지만 진입할 수 있는 제한이 있다.

 


 

 

 

유 린(Yu Lin)은 울창한 나무에 둘러싸인 건물들과 아름답고 고요한 연못으로 구성된, 앞서 언급된 전통적인 미학을 담은 지역이다. 동양적 느낌의 건축물들을 지은 이곳에는 높게 솟은 산과 같은 지형이나 사방이 트인 정자 같은 구조물 등이 존재한다. 마치 론도 내에 존재하는 사극 또는 무협 촬영 세트장의 느낌을 준다.

 

틴 룽 가든(Tin Long Garden)은 전통적 주택가에 아름다운 폭포와 거대한 돌산이 위치해 거대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웅장함을 컨셉으로 잡은 지역이다. 또, 메이 란(Mey Ran) 지역은 건물과 강물이 공존하는 전통 마을 지역이며 연꽃이 띄워진 물길을 활용한 전투가 가능하다.

 


유 린

 


틴 룽 가든

 


메이 란

 

론도에 등장하는 차량 블랑을 생산한다는 설정의 NEOX 팩토리(NEOX Factory) 지역은 이 브랜드의 차량 생산 공장이다.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 및 공장지대 등으로 구성되어 이를 통해 색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린 장(Rin Jiang)은 론도 남부에 위치한 지역이다. 수상 레스토랑과 고급 주택 단지로 구성되었고 항만에 위치해 바다로 연결되는 통로이기도 하다. 이런 특징을 통해 다양한 양상의 전투가 가능하다고 소개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전에 다양한 스포츠 경기와 콘서트 공연이 펼쳐졌던 원형의 종합경기장(Stadium) 인근, 그리고 공연장이 위치한 도시 자오 틴(Jao Tin) 등이 존재한다.

 


NEOX 팩토리

 


린 장

 


종합 경기장

 


자오 틴

 

론도의 곳곳에는 파괴 가능한 대나무가 배치되어 있다. 대나무는 투척물, 탈것, 특정 근접 무기를 사용해 파괴할 수 있어 자체적으로는 보다 전술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의 한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다만 모든 대나무를 파괴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매우 가는 대나무나 특정 대나무들은 파괴할 수 없는 사양인지라 이를 확인해둘 필요가 있다.

 

앞서 언급한 자데나 시티 곳곳의 에스컬레이터들은 도시 맞춤형 이동 수단으로 건물과 건물 사이 등 짧은 거리를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에스컬레이터를 통해 순식간에 탈출하거나 상대를 뒤쫓는 추격전을 펼칠 수 있다. 물론 이렇게 뚜렷한 기능을 가지고 설계된 기능이나 지역의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이 이용하는 사람을 노리는 일도 잦아질 것이고 말이다. 

 


 

 

 

또한 매치가 시작될 때 일정 확률로 추가 시작 비행기가 활성화되어 플레이어는 두 대의 비행기 중 하나의 비행기에 무작위로 탑승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비행기 경로를 제공하는 것으로 예측 가능한 플레이에 변화를 제공한다.

 

신규 총기는 두 종류다. JS9는 9mm 탄약을 사용하는 현대식 불펍 기관단총(SMG)이며 비교적 낮은 반동에 연사 모드까지 사용 가능해 맵 내 주력 총기로 사용될 것이 기대되고 있다. 보조무기 스턴 건은 일시적으로 적의 움직임이나 시야를 제한할 수 있다. 길리 수트(숲)도 추가해 론도의 자연과 잘 어울리는 새로운 느낌의 길리 수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신규 차량 블랑은 NEOX에서 생산한 차량으로 다른 SUV와 유사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PUBG: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 일정에 맞춰 10번째 맵 론도는 오는 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