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던전앤파이터' 눈길

11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11월 10일 00시 39분 15초

11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서든어택'과 대규모 행사를 공개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 서든어택, 추억의 총기와 맵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 오픈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추억의 총기와 맵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모드를 오픈했다.

 

11월 30일까지 운영되는 클래식 모드는 과거 인기 무기로 자리매김했던 FAMAS, CM901 등의 총기와 기본 캐릭터만을 사용할 수 있는 특별 모드다. 이를 기념해 16일까지 C-3 보급창고, C-웨어하우스 등의 전용 맵을 플레이하고 승리하면 영구제 밀봉, 20만 경험치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챌린지 퀘스트가 진행되며 이후 새로운 클래식 맵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30일까지 클래식 패스 전용 퀘스트를 완료하고 클래식패스티켓을 얻어 레벨을 올리면 NA-94(I) 클래식 영구제, 윈체스터(I) 클래식 영구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러셔, 레디, 리아킴, 바다로 구성된 서든어택 우먼 파이터(이하 서우파) 신규 캐릭터를 출시한다. 

 


 

■ 2023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일정 공개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의 대표 행사 던파 페스티벌을 11월 18일과 25일 개최한다.

 

던파 페스티벌은 던파 이용자들과 함께 성대하게 펼치는 연중 최대 게임 축제로, 지난 2007년부터 올해로 17회째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돌아온 만큼 던페 is back을 주제로 1부와 2부로 개최,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먼저 1부는 업데이트 발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쇼케이스로 진행된다. 11월 18일 오후 8시부터 던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되며, 성승헌 캐스터, 네오플 던파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출연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한다.

 

이어지는 2부는 11월 25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오프라인으로 펼쳐진다. 풍성한 보상 및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 및 이용자 초청 강연, OST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던파 앰버서더인 일러스트 작가 레바를 비롯해 낡은창고, 족제비와 토끼, 쭐어, SSS, Yuu 등 인기 작가들이 총출동하는 플레이마켓 시즌5 및 공식 굿즈샵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 11월 18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던전앤파이터 디렉터 컨퍼런스 in G-Star를 개최, 이용자들과 뜻깊은 만남의 자리를 갖는다. 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던파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대담을 나누고, 이용자들이 보내온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할 예정이다. 지스타 관람객 중 500명(선착순)까지 입장 가능하며, 던파 공식 유튜브 채널과 트위치에서 온라인 생중계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