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게임축제에 인기 K팝 걸그룹 총출동

'블리즈컨'부터 '롤드컵'까지
2023년 11월 08일 17시 13분 04초

글로벌 게임축제에 인기 K-POP 걸그룹들이 바쁘다. 블리자드의 커뮤니티 축제 '블리즈컨'과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이 주목하는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결승을 국내 인기 걸그룹이 장식하게 된 것.

 

美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4년만에 열린 '블리즈컨 2023'의 피날레 무대를 빛낸 것은 바로 르세라핌이었다.

 

수 많은 팬들의 환호 가운데 르세라핌은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무대를 펼쳤고 정규 1집 수록곡 ‘Flash Forward’ 미니 2집 수록곡 ‘No Celestial’을 연달아 불렀다. 이어진 ‘Fire in the belly’ 무대에서는 “너 내 동료가 돼라”라는 가사를 “BlizzCon, Join my crew”라고 바꿔 불러 축제의 열기를 한껏 달궜다.

 

르세라핌은 “‘블리즈컨 2023’의 피날레를 장식하게 돼 영광이다. 바로 오늘이 완벽한 밤인 것 같다”라고 인사했고 이어 '오버워치 2'와의 협업을 통한 신곡 ‘Perfect Night’을 선보였다. 이후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영어 버전과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으로 무대를 화려하게 마무리했다.

 


(사진=쏘스뮤직)

 

앞서 지난 10월, 블리자드는 오버워치2와 르세라핌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하고 싱글 'Perfect Night'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르세라핌의 멤버(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가 직접 등장하는 실사와 오버워치 특유의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이 교차되며 생생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콘서트를 앞두고 연습에 몰두하는 르세라핌과 저녁 외출에 나선 ‘오버워치 2’ 영웅들의 모습이 번갈아 비춰지며 뮤직비디오가 시작된다. 르세라핌의 콘서트를 보러 나선 영웅들이 우여곡절 끝에 르세라핌의 공연에 입장하는데 성공하고, 르세라핌 멤버들과 영웅들이 함께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오버워치 최초의 게임 내 뮤지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가 되기도 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히 스킨제작에서 그치지 않고 새로운 게임 모드로 이어졌다. 초대형 쇼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새로운 3 대 3 게임 모드인 ‘콘서트 대격돌(Concert Clash)’에서 플레이어들은 ‘슈팅 스타’ D.Va, ‘차트 역행’ 트레이서, ‘여우길의 요정’ 키리코, ‘정비돌’ 브리기테, ‘걸크러시’ 솜브라를 직접 플레이하며 르세라핌 콘서트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에 나서게 된다.

 


 

오는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3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오프닝 무대의 주인공으로는 뉴진스가 결정됐다.

 

'롤드컵'으로도 불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이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2014년, 2018년 이후 이번이 세 번째다.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는 이 대회 결승전은 동시 최고 시청자 수 7400만명(2021년 기준)에 달할 정도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지상 최대 e스포츠 축제다.

 

이번 무대에서 뉴진스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갓즈'(GODS)의 퍼포먼스를 최초 공개한다. '갓즈'는 웅장한 사운드에 뉴진스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LoL 월드 챔피언십' 열 번째 주제곡으로 역대 주제곡 중 공개 첫날(10월4일) 스포티파이 최다 스트리밍 신기록을 쓰고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에 3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 된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3226만회에 달한다.

 


 

공식 뮤직비디오는 ‘중꺽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로 화제가 된 2022 롤드컵 우승자 프로게이머 ‘데프트’ 선수의 도전기를 다루고 있다. 데프트와 ‘페이커’ 이상혁 선수(이하 페이커)가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모교 교실을 비롯, 데프트를 상징하는 챔피언 중 하나인 ‘이즈리얼’과 ‘케이틀린’을 활용해 극적인 장면을 연출한 지난 대회 결승전 등 주요 장면이 다수 담겨있다. 페이커는 물론,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함께하며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문구를 탄생시킨 동료들도 등장한다.

 

웅장하고 다이내믹한 뮤직비디오만큼 뉴진스가 결승전 무대에서 공개할 퍼포먼스에도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앞서 뉴진스는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은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새로운 장르와 사운드를 시도할 수 있어 즐거웠으며 이번 컬래버를 통해 뉴진스와 리그 오브 레전드만의 색채가 담긴 곡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전한 바 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