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 리파인' 업데이트, 원작자 ‘아카이 타카미’씨의 오프닝 무비 추가

2022년 07월 29일 13시 48분 03초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와 협력하는 주식회사 Bliss Brain은 STEAM을 통해 발매 중인 「프린세스 메이커 리파인」의 업데이트를 2022년 7월 29일(금)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프린세스 메이커 리파인」이란

 

“딸을 키운다”는 참신한 시스템으로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를 개척한 「프린세스 메이커」. 10살 소녀를 거두어 유저의 사랑과 정성으로 어엿한 숙녀로 키워낸다고 하는 당시로선 전무했던 참신한 아이디어와 그 내용이 호평을 받아 지금까지도 그 인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리파인 버전에서는 오리지널 버전에선 16색이었던 그래픽을 리뉴얼했습니다. 또한, 딸은 물론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들의 음성을 수록하였습니다. 풀 보이스, 풀 컬러로 더욱 아름답고 사랑스러워진 당신의 딸과 행복한 나날을 즐겨보세요.

 


 

● 내 손으로 그녀를 키운다

 

당신은 마왕의 군대에게 멸망하기 직전의 왕국을 구해낸 용사. 살육과 파괴에 지친 당신은 전쟁 고아 한 명을 자식으로 삼아 키우기로 결심합니다.

 

● 소녀의 꿈은 프린세스가 되는 것

 

당신은 순수한 그 소녀를 열심히 교육시켜 훌륭한 여성으로 키워내야 합니다.

소녀의 행복한 장래와 풍요로운 미래는 당신의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당신이 딸에게 쏟는 애정, 그리고......

꿈은 언젠가 아름다운 미래가 될 것입니다......

 

●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1. 아카이 타카미의 신규 오프닝 무비 추가

 

가이낙스에서 「프린세스 메이커」 제작을 지휘했던 아카이 타카미 씨가 이끄는 요나고 가이낙스 제작 「프린세스 메이커」에 첫 오프닝 무비가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인 영웅을 찾아온 불안한 표정의 딸, 앞으로 펼쳐질 아버지와의 생활과 미래를 꿈꾸는 딸의 모습ー. 아버지가 될 플레이어의 육아 본능을 자극하는 무비입니다.

 

ㆍ아카이 타카미 씨의 코멘트

 

1991년 첫 출시된 『프린세스 메이커』가 많은 분들께 사랑받고 있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번에 전면적인 번역 리뉴얼을 통해 유저들이 『프린세스 메이커』의 세계를 더욱 심오하게 즐기실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또한, 새로 추가된 오프닝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하면서 반가운 캐릭터들을 그리는 것도 행복했습니다. 부디 즐겁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중국어, 영어 로컬라이즈 리뉴얼

 

중국어(간체자, 번체자), 영어판을 플레이하시는 해외의 유저분들로부터 번역에 대한 냉정한 지적을 받았습니다. 이에, 과감하게 전면적인 재로컬라이징 및 재번역을 실시했습니다.

 

아직 이 게임을 접해보지 못한 서양 및 중국어권의 아버지들께서는 부디 새로운 환경에서 딸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3. 최신 PC환경에 맞춘 최적화

 

'프린세스 메이커 리파인'은 2003년에 패키지로 출시된 버전을 바탕으로 발매되었기 때문에, 일부 환경에서 동작이 불안정하거나 표시가 원활하지 않은 등의 문제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PC환경에 맞춰 재구축했습니다. 안심하고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