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 A조의 1위는 담원일까, 펀플러스가 될까?

드디어 시작되는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2021년 10월 15일 14시 16분 40초

금일부터 그룹 스테이지의 2라운드 일정이 진행된다. 

 

2라운드는 1라운드와 달리 하루에 치루어지는 경기 수와 일정에 차이가 있는데, 1라운드의 경우 매일 한 개 조에서 2경기씩 8경기를 진행한 것과 달리 2라운드는 하루에 한 개의 조만 경기를 진행하고, 그 날 2라운드의 모든 경기를 치루게 된다. 

 

, 4일간 각각 한 조씩 경기를 치루게 되며, 이로 인해 각 조 당 경기 당일에 토너먼트 스테이지(8강전)에 진출하는 모든 팀이 결정된다. 그렇다면 과연 가장 먼저 8강 진출 팀이 결정되는 A조에서는 어느 팀이 8강에 진출하게 될까.

 

1경기 - 담원 VS 펀플러스

 

담원 대 펀플러스의 경기가 사실 상 A조의 1위 결정전이다. 담원이 다른 팀에 질 리는 없으니 펀플러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A조 1위가 확정되는 상황이고, 만약 펀플러스가 승리한다고 하더라도 이후 결과를 본 후 1위 결정전을 진행하기에 담원으로서는 두 경기 중 한 경기만 승리해도 1위로 진출하게 된다. 

 


 

처음 두 팀의 1라운드 경기에서는 펀플러스가 조금 더 배당을 낮게 받으며 전력 상 우위 팀으로 평가되었지만 이번 2라운드 경기는 담원의 배당이 매우 낮아졌다. 이 정도 배당의 차이면 상위권 팀과 중위권 팀의 경기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

 

담원은 고스트를 제외한 모든 멤버의 컨디션이 나쁘지 않고, 특히 탑 라이너 칸이 상당한 활약을 해 주고 있다. 그에 반해 펀플러스는 아직 잘 나가던 서머 시즌의 컨디션이 돌아오지 못한 상황인데, 그나마 C9의 경기에서 어느 정도 자신감을 찾으면서 폼이 회복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측면이라 할 수 있다. 

 


 

이 경기는 너구리와 도인비의 폼이 어느 정도 올라올 경우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1차전의 재탕으로 흘러갈 확률이 높다. 

 

펀플러스의 폼이 완전히 올라왔다고 보기는 어려운 만큼 담원이 무난하게 승리하고 조 1위를 확정 지을 것으로 보인다. 변수가 있다면 펀플러스가 이번에는 블루 진영으로 시작하는 부분이랄까. 

 

담원과 펀플러스 경기는 65 : 35 정도로 담원의 우세를 예상하며, 1차전과 마찬가지로 서로간에 킬은 많이 나지 않을 듯 하다. 

 

2경기 - C9 VS 로그 

 

이미 순위권에서 멀어진 두 팀의 경기다. 하지만 두 팀 모두 마지막 끈을 놓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점이 아닌 C9과 로그는 서로 비슷한 실력이기에 좋은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이나, 워낙 C9이 저점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아 이 경기는 로그의 무난한 승리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60: 40 정도로 로그가 우세한 경기이며, 난타전을 즐겨 하는 C9의 특성 상 서로간에 킬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예상된다. 

 


C9은 로그에게도 압도적으로 패했다

 


3경기 - 펀플러스 VS C9

 

아마도 탈락이 확정된 C9과의 경기인 만큼 부담 없는 경기가 될 것 같지만 MSI에서 보여준 C9의 스타일이 ‘1승은 하고 자존심은 챙기겠다’ 주의이다 보니 화끈한 난타전이 진행될 만한 경기다. 여기에 1라운드 경기에서는 펀플러스가 밀리는 상황에서 가까스로 역전해 승리한 적이 있기에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도 있는 경기다. 

 

그렇다고는 해도 승리는 다시금 펀플러스가 가져가지 않을까. 상당히 많은 킬 수가 나올 듯 보이며 생각보다 서로간의 킬 수 차이가 높지 않을 만한 경기다.   

 


90% 이상은 C9이 펀플러스를 누른 경기였다

 

4경기 - 담원 VS 로그

 

펀플러스와의 2위 경쟁을 목표로 하는 로그인 만큼 상당히 신중한 플레이가 예상된다. 이 경기에서 패할 경우 펀플러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해도 잘 해야 동률이 되기 때문(물론 펀플러스가 담원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꿈도 희망도 없겠지만).

 

반면 담원의 입장에서는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상대다. 1라운드에서 접전 끝에 승리하기는 했지만 패배하는 그림이 그려지는 모습은 아니었기 때문이다. 

 

다만 지금까지의 롤챔스 조별 리그를 보면 1위가 확정된 팀이 여러 전술을 시험해 본다던가 하는 식으로 실험 픽을 가동하면서 하위권 팀에게 패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담원 역시 이러한 상황이 나올 수 있기에 담원이 반드시 이긴다는 보장은 없다. 

 

전력 상으로는 60: 40 정도로 담원이 유리하며, 서로간에 킬이 많이 나오지 않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5경기 - 로그 VS 펀플러스

 

담원과 펀플러스의 1경기 이후 가장 치열한 승부가 예상되는 경기다. 

 

기자 개인적인 예측으로는 이 경기가 진행되기 전 로그가 3패, 펀플러스가 2패 상태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인데, 물론 펀플러스가 담원에 승리할 경우 로그의 즐겜 플레이가 예상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로그로서는 이 경기를 승리해야 2위 결정전이라도 비벼볼 수 있고, 1차전에서 나름 박빙의 플레이를 선 보였기에 모든 것을 걸고 플레이 할 것으로 보인다. 

 

결론적으로 승리는 펀플러스가 가져 가겠지만 두 팀 간의 킬 수 차이는 근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생각보다 장시간 경기가 될 확률이 높은 만큼 서로 간에 높은 킬 수를 기록할 듯하다.

 


중반까지는 접전이었으나 후반에 차이가 벌어졌던 양 팀의 1라운드 경기

 

6경기 - C9 VS 담원

 

아마도 1위와 4위로 순위가 확정된 상태에서 만나는 두 팀과의 경기인 만큼 사실 상 보는 재미는 별로 없을 만한 게임이다. 

 

로그전에서도 언급한 적 있지만 담원이 즐겜 모드로 나오는데 반해 C9은 진심으로 달려들 가능성이 높아 승부 예측은 어려운 반면 서로 화끈한 난타전을 벌일 것으로 예상되기에 킬이 많이 나오는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만약 담원이 첫 경기에서 펀플러스에 패할 경우에는 무조건 담원이 승리할 수밖에 없는 경기다. 

 


1라운드 경기에서는 담원이 큰 차이로 승리했다

 

A조의 경우 전력 상 담원이 1위, 펀플러스가 2위로 8강에 진출하는 것이 거의 확정적이며, 로그와 C9이 3위와 4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C9이 전패로 그룹 스테이지를 마감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여 어느 한 팀에게는 승리할 것 같은데, 그것이 로그가 될 지, 담원이나 펀플러스가 될 지는 경기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