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아이온-LoL' 눈길

6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1년 06월 07일 16시 00분 45초

6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아이온'과 e스포츠 관련 행보를 보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이 주목됐다.

 


 

■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200 DAYS PARTY 2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서버에서 200 DAYS PARTY 2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6월 16일 정기점검 전까지 200 DAYS PARTY 2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암흑의 포에타와 어비스 상층(크로탄, 드키사스, 라 미렌)의 요새 보물방 내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의 체력이 50% 감소한다. 암흑의 포에타에서 타하바타, 또는 칼린디를 공략하면 등장하는 보물상자를 통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인테르디카와 벨루스란 내 특정 지역에서는 종족별로 군단장 NPC와 선물상자가 등장한다. 45레벨 이상 이용자는 선물상자를 통해 퀘스트를 수행하고 강화석, 유물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주 1회).

 


 

■ 2021 LCK 서머 개막 미디어데이 열려

 

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가 지난 2일 서울 용산구에 있는 CGV 용산아이파크몰 LCK관에서 서머 스플릿 개막을 앞두고 10개 팀이 참가하는 미디어데이를 개최, 각오와 목표, 예상 구도 등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MSI에 출전했던 담원 기아가 2주 동안 자가 격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참가했고 나머지 9개 팀은 CGV 용산으로 모이면서 역대 미디어데이 사상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 행사로 치러졌다.

 

이번 미디어 데이 최대의 화두는 '네 장으로 늘어난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을 어떤 팀이 가져갈 것이냐'였다. 월드 챔피언십에 LCK 1번 시드로 출전하는 권리를 갖는 서머 우승팀을 예상해달라는 질문에 대부분의 팀이 담원 기아를 지목했지만, 젠지와 한화생명, T1 등 스프링 상위 팀들도 표를 받았다. 

 

미디어데이 현장을 찾은 LCK 오상헌 대표는 "프랜차이즈 도입 첫 시즌인 스프링을 모두 온라인 대회로 소화하면서 선수단과 팬이 만날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서머부터 제한적으로나마 경기장에서 시즌을 소화할 수 있게 됐다"라면서 "LCK에 4장의 월드 챔피언십이 배정된 첫해기 때문에 10개 팀은 치열하게 경쟁할 것이기에 이들을 응원하는 팬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1 LCK 서머 정규 리그는 오는 6월 9일 오후 5시 프레딧 브리온과 리브 샌드박스의 대결로 막을 올리며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T1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가 이어진다. LCK 서머 정규 리그는 팀당 18경기씩, 총 90경기가 진행되며 상위 여섯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