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배틀그라운드' 인기 상승세

2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2월 22일 20시 31분 41초

2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스팀에 출시한 '로스트아크'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로스트아크,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명 돌파하며 1위 달성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기업 아마존의 자회사인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현지 시각 11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남미·호주 등 16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한 이래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의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1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8년 11월 국내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전세계 유저들로부터 글로벌 서비스 요청이 쇄도 했으며 이 같은 게임 팬들의 기대감은 로스트아크 정식 출시에 맞춰 폭발적인 반응으로 이어졌다. 지난 11일(현지 시각) 로스트아크는 정식 출시 이후 스팀의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으며, 12일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산 MMORPG로서는 물론이고 전 세계 RPG로서도 전례 없는 대기록이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론칭 이후 첫 3일(현지 시각 11일~13일)동안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의 신규 가입자 수만 470만명에 달한다. 

 

이와 같은 서구권 시장의 뜨거운 관심은 론칭 3일전부터 진행된 ‘얼리억세스’ 기간부터 53만명의 동시 접속자를 기록하며 이미 예고되기도 했다. 이에 아마존 게임즈는 론칭 직전 43개의 서버를 68개까지 증설했으나 론칭과 동시에 접속자가 크게 몰리며 전 지역에서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 돌풍이 이어지고 있다. 아마존 게임즈는 13일 유럽 지역에 서버보다 상위 개념인 신규 ‘리전’ 증설을 예고하며 지금의 흥행을 더욱 가속화 한다는 계획이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16.1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16.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보다 다양한 무기를 전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일부 총기들의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다. 5.56mm탄을 사용하는 M416과 Mk12의 대미지가 1씩 증가하였고 대미지 감소 거리가 각각 50m에서 60m, 75m에서 90m로 늘어나며 상향 조정됐다. 특히 일부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Mk12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돼 주력 총기로 사용될 것이 기대된다.

 

플레이어들의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위한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카라킨, 태이고가 오픈되고, 경쟁전에는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가 오픈된다. 그중 경쟁전 태이고 맵에서는 포터 차량이 고정적으로 스폰되는 위치를 추가하는 등 새로운 변화를 줬다.

 

이 외에도 미라마 미니맵 색감 조정, 친구 목록 내 최근 플레이어 별도 탭 분리, 매치 리포트 요약 탭 내 킬 및 기절 정보 표시, 인게임 로딩 속도 및 안정성 개선 등을 진행했으며, 미니맵 및 월드 맵에서 드론 아이콘 방향이 거꾸로 되어있는 현상, 기절한 아군을 여러 명 업기가 가능한 현상, 태이고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