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서든어택' 눈에 띄는 행보 펼쳐

8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8월 04일 00시 30분 47초

8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오디션 프로그램을 공개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과 새로운 업데이트를 선보인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 라이엇 게임즈, 오디션 프로그램 'LoL THE NEXT' 공개

 

라이엇게임즈가 주최하는 LoL의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프로그램 'LoL THE NEXT(이하 롤 더 넥스트)'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롤 더 넥스트는 라이엇 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한 대국민 오디션 방송이다. LoL 최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은 물론, 게임과 함께 하는 다양한 삶의 모습들도 흥미진진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진지하게 프로게이머를 준비하고 있는 출연자와 마음 한 켠에 프로게이머나 게임 전문 방송인이라는 꿈을 간직하고 있던 일상 속 고수들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안겨 줄 예정이다. 현 챌린저 1위부터 명문대 재학생에 이르기까지 출연진의 면면도 다채롭다.

 

화려한 멘토진은 롤 더 넥스트 참가자들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맡는다. LoL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수 차례 거머쥐며 T1 왕조를 쌓아 올린 '울프', LCK 대표 원거리 딜러이자 2018 포스트 시즌 MVP를 달성한 '프레이', 페이커의 영원한 라이벌로 불리는 '폰', 예측을 뛰어넘는 화려한 플레이로 소속 팀을 우승으로 이끌던 주역 '마린'까지.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1세대 LCK 레전드들이 서바이벌 미션의 멘토진으로 활약한다. 울프& 폰이 한 팀, 프레이& 마린이 또 다른 한 팀을 이루어 각자의 팀에 지원자들을 스카웃하고, 실력을 평가하며, 팀원들을 우승으로 이끌기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롤 더 넥스트의 참여 지원 조건은 한국 서버 다이아몬드 1티어 이상이었으며, 서류 접수 모집 기간은 단 11일이었지만 1천 명에 가까운 플레이어들이 지원하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서류 접수에서 100인을 선발해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과한 40인이 본선에 합류했다. 본선 참가자는 랜덤 매치를 포함해 다양한 미션을 거친 끝에 울프 & 폰, 마린 & 프레이 팀의 일원이 되었으며, 멘토들은 지원자들을 차례로 시험하며 팀 당 5인 만을 남길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총 7회로 구성되어 있다. 6회의 방송은 팀 멘토들이 최후의 5인을 선발하는 과정을 담는다. 마지막 7회는 Live 매치로, 선발된 총 10인의 지원자들이 꿈의 무대이자 LCK의 상징과도 같은 롤파크에서 대망의 5:5 결승전을 치르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긴 여정의 끝을 승리의 영광으로 장식하게 될 우승팀 5인에게는 총 상금 5천만 원과 아직 공개되지 않은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 서든어택, 팀 기반 1대1 매치 에이스 모드 업데이트

 

넥슨은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올 여름 캠페인 찐 업데이트 2탄으로 팀 기반 1대1 승자연전 매치 '에이스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에이스 모드는 두 팀이 각각 매치에 나설 플레이어를 정하고 순서대로 1대1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일반전과 클랜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이전 매치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남은 체력과 방어력을 유지한 채 다음 매치에 다시 출전한다. 각 매치는 적군을 제압하거나 폭탄을 폭파 또는 해체하는 진영이 승리하며, 한쪽 진영의 플레이어가 모두 패배하면 라운드가 종료된다.

 

에이스 모드는 더욱 긴장감 있는 전투를 위해 두 진영의 게임 시작점이 기존 맵과 반대로 설정돼 있다. 마지막 매치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라운드마다 A보급창고, B2, B프로방스, 듀오, A크로스포트 등 맵 5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레드/블루 진영은 무작위로 결정된다.

 

또한, 에이스 모드는 개선된 관전 화면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관전이 가능하다. 관전 대상의 에임, 남은 체력, 장탄 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타격 효과와 수류탄 궤적이 표시된다.

 

한편, 서든어택은 팀 기반 1대1 매치 에이스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6일까지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