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서든어택' 다양한 전개 펼쳐

7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7월 21일 01시 25분 40초

7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오버워치'와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 오버워치, 시그마의 지휘자 챌린지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가 7월 27일까지 '시그마의 지휘자 챌린지(Sigma’sMaestro Challenge)' 전설 스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PC 및 콘솔에서 오버워치에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을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3경기 승리시), 감정 표현(6경기 승리시) 그리고 지휘자 시그마 전설 스킨(9경기 승리시)을 차례로 획득한다.

 

이번 챌린지를 테마로 제작된 스프레이를 추가로 지급하는 트위치 드롭스 보상 이벤트도 기획됐다. 같은 기간 트위치 내 오버워치 카테고리에서 스트리밍을 진행하는 채널을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이들에게는 시청 시간에 따라 시그마의 지휘자 챌린지 스프레이 6종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한편, 시그마의 지휘자 챌린지 시작을 기념한 2가지 특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먼저, 지휘자 시그마 후디, 토트백, 마스크 등 지휘자 시그마 스킨을 테마로 제작한 아이템과 탁상시계, 티셔츠 등 시그마 굿즈들을 ‘득템’할 수 있는 ‘오버워치 눈송이 교환소’ 경품 응모 사이트가 8월 25일 저녁 11시 59분까지 운영된다.

 

 

 

■ 서든어택에 핵 배심원단 길로틴 시스템 정식 서비스

 

넥슨은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더욱 공정한 게임환경을 조성하고자 이용자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을 정식 서비스했다.

 

지난 7월 2일까지 2주간 시범 서비스된 길로틴 시스템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률을 낮추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든어택 자체 탐지 시스템에서 확인한 바 불법 프로그램은 이전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으며, 이용자 신고와 판결, 제재까지 평균 40시간 48분이 소요돼 신속한 처리가 이뤄졌다.

 

길로틴 시스템에서 이용자는 비정상적인 행위로 의심되는 자를 신고할 수 있고, 배심원단은 신고가 누적된 특정 이용자에 대한 의심 기록, 배틀 로그, 스크린샷 등 사건파일을 검토해 유무죄를 판단한다. 제재 여부는 다수의 배심원 결정에 따르며, 악용 사례를 막고자 허위 신고와 부정확한 판결이 반복되는 이용자, 배심원에게는 게임 이용정지 등 불이익을 내린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사건파일에 대해 배심원간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코멘트 시스템이 추가된다. 주간 활동 보상을 도입해 정확한 신고 및 판결로 쌓은 신뢰점수를 기준으로 매주 상위 2,000명 배심원에게 각각 1,000SP를 제공한다.

 

배심원에 제공되는 판결권을 하루 최대 30장까지 상향해 처리 속도를 높였고, 신뢰점수별 배심원을 각 그룹에 균등하게 배정해 결과에 대한 신뢰성도 높였다. 정확한 신고 및 판결에 따라 월간 및 주간 배심원 명예랭킹을 공개하며, 증거자료인 스크린샷을 더욱 충분히 제공한다. 배심원단은 ‘서든어택’ 멤버십 등급, 신뢰점수를 토대로 매월 첫째 주 목요일 10만 명 규모로 선발한다.

 

한편, 넥슨은 길로틴 시스템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