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블소' 레볼루션 시리즈 인기 몰이

게임샷 선정, 3월 5주 애플-구글 Top10
2020년 03월 31일 08시 57분 43초

게임샷이 선정한 3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다양한 행보를 펼친 인기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 리니지2 레볼루션, 최초의 PK서버 오픈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최초 PK(Player Killing)서버 기요틴을 오픈했다.

 

최초로 오픈하는 PK 서버는 이름대로 이용자간 전투, 혈맹 전쟁에 특화된 서버로 PK 패널티, 혈맹전쟁 시간 조절, 단 하나의 성(城)등으로 혈맹들의 치열한 전투가 예상된다.

 

먼저, PK서버 기요틴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400레벨, 2차 전직 완료, 400만 전투력, 각성 완료된 30강 UR 등급 무기/방어구/장신구 풀세트(특성레벨 10과 40레벨)가 갖춰져 이용자들은 성장 시간을 줄이고 바로 PK를 즐길 수 있다.

 

PK서버 내에서 PK 패널티는 기존 서버와 다른 정책으로 운영된다. PK 패널티를 받기까지 PK 수치가 훨씬 완화되고 카오 상태가 되면 공격력이 더 강해지는 버프가 부여된다.

 

혈맹 전쟁은 대기 시간 단축, 항복 불가 시간, 전쟁 소강 시간 등이 대폭 달라진다. 특히, PK서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성인 '오렌성'을 차지하기 위한 혈맹들의 전쟁이 한층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요틴의 오렌성은 공성보상과 세금이 기존 서버들과 다르며, 차지하면 마검 자리체의 파편의 주인이 되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마검 자리체의 파편'은 오렌성을 점령한 혈맹원들만 장착할 수 있고, 고유의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PK 서버 단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서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이 이벤트 진행 전부터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신규 성장 콘텐츠 수호신령과 신규 플레이 콘텐츠 신령의 탑 공개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만의 시나리오 속 주요 등장인물인 진서연, 화중, 홍석근, 도천풍 등이 전투에 도움을 주는 수호신령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3개의 수호신령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능력과 옵션을 지닌 수호신령에 따라 자신의 능력치를 조율할 수 있다.

 

수호신령 소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신령의 탑도 선보였다. 기존 필드, 던전과는 다른 플레이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총 8개 층으로 구성된 신령의 탑에서 컨디션을 소모하지 않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령의 탑에서는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 전설 장비 복구석, 전설 연금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파밍 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