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들을 위한 5월 나들이 코스

이번 주말은 어디로 갈까
2018년 05월 04일 14시 23분 18초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가족과 관련된 기념일이 많아 ‘가정의 달’로 여겨지는 5월에는 가족, 특히 어린이를 위한 행사가 많이 열린다. 그러나 최근 들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이 되고 나서도 취미생활을 즐기는 ‘어른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거리들이 제공되고 있다. 이번 주부터 다음 주말까지 서울 및 근교에서는 키덜트의 관심이 높은 대표적인 분야인 토이, 만화, 게임 등을 주제로 하는 행사들이 예정돼있어, 키덜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작 게임 발표부터 ‘오버워치 컨텐더스 결승전’까지, 게이머들의 축제 ‘Play X4’

 

키덜트들의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국내 최대 게임쇼 중 하나인 ‘Play X4’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블리자드의 팀 기반 슈팅게임 ‘오버워치’의 국내 최상위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1 결승전이 열린다는 소식에 e스포츠 팬이 들썩이고 있다. 이 날 결승전에는 치열한 플레이오프를 뚫고 예상 외의 변수를 만들어 내며 극적으로 결승에 진출한 두 팀, X6 게이밍과 O2 아디언트가 격돌해 누가 초대 우승컵을 들어올릴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e스포츠 경기가 펼쳐질 이번 결승전은 12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https://goo.gl/wEZQVW)를 통한 1차 티켓 판매분이 모두 매진되어 2차 티켓이 5월 4일부터 추가로 오픈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블리자드는 이날 결승전 경기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오버워치 관련 선물을 팬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결승전 티켓을 구입하면 플레이엑스포의 전체 행사에도 당일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올해 ‘Play X4’에는 아시아, 유럽, 미주 등 25개국이 참가해 가상∙증강현실게임은 물론 각종 오락실 게임,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1,100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 게임사의 신작 발표나 현직 게임 기획자와 프로게이머, 유명 BJ와 함께하는 토크쇼 등 유익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으로, e스포츠 팬 뿐만 아니라 자녀를 둔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도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 유명 아트토이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아트토이컬쳐 2018’

 

‘아트토이컬쳐’는 2014년 시작된 이후 매년 성장을 거듭해 작년까지 누적 관람객 25만명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토이 전시회다. 올해 아트토이컬쳐의 메인 포스터를 제작한 세계적인 프랑스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을 비롯해 캐릭터 해부 조형으로 유명한 미국 아트토이 작가 제이슨 프리니(Jason freeny)도 현장에서 만날 수 있다. 150개 팀 200여명이 참여하는 올해 아트토이컬쳐는 5월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국내외 300여종 보드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기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

 

서울시가 주최하고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8회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가 5일과 6일 양일간 세텍(SETEC)에서 열린다. 300여 종의 국내외 보드게임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균일가전도 양일간 진행된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보드게임대회가 진행되며, 시중에 출시되지 않은 아마추어 작가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보드게임 신작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보드게임 아마추어 작가존'도 마련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