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드네M-벽람항로' 신작 상승세

게임샷 선정, 4월 1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4월 03일 19시 45분 25초

게임샷이 선정한 4월 1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드래곤네스트M'과 '벽람항로'가 상승세를 기록했다.

 

 

 

■ 드래곤네스트M, 동과 같은 그래픽이 강점

 

카카오게임즈와 액토즈소프트는 공동 퍼블리싱하는 동화 같은 콤보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M을 정식 출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탄탄한 세계관과 동화 같은 그래픽, 통쾌한 액션성 등 원작의 인기 요인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했다.

 

드래곤네스트M의 핵심 재미 요소는 다채로운 전투 콘텐츠다. 파티 구성원 간 협력의 재미를 극대화한 네스트을 비롯해 동등한 조건에서 실력을 겨루는 PVP 결투장, 거점 점령을 목표로 하는 영웅 전장 등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진 게임 모드가 풍부하게 준비돼 있다.

 

또한, 하우징 시스템을 적용한 홈랜드와 미니 게임 형식의 대륙탐험, 게임 내 방송을 지원하는 라디오 시스템, 관전 시스템 등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 함선 모에화 미소녀RPG 벽람항로 출시

 

X.D. Global은 함선 모에화 미소녀RPG 벽람항로를 출시했다.

 

벽람항로는 공중전, 해전, 그리고 복잡한 전술적 요소가 한데 모인 횡스크롤 슈팅RPG이다. 전열에서 경량전함을 컨트롤하는 적에게 주요 타격을 입히고, 후열에서 중형전함의 공습, 원거리 포격지원 등을 통해 능동적으로 함대를 운용할 수 있다. 전후열의 조합을 고려해야 하지만 간단한 조작법, 그리고 약2분이라는 길지 않은 스테이지 진행시간은 유저들이 자연스레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소형 구축함부터 대형 항공모함까지, 9개 함종의 다양한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육성 할 수 있으며, 적의 유형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함선을 배치하는 재미가 있다. 이 외에도 각 캐릭터 간의 스토리가 캐릭터들의 매력을 더 배가시켜주었다.

 

캐릭터를 숙소에서 휴식하게 해주는 것만으로 지속적인 경험치가 획득 가능하며, 숙소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호감도가 올라가면 유저와 캐릭터의 상호작용 대사에도 변화가 생기는 등 다양한 요소로 유저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캐릭터와 숙소 내 가구 사이에도 각기 다른 상호 작용 요소가 존재해 숙소 시스템의 재미를 더해준다.

 

실제 전함 장비를 참고하여 디자인 된 장비에 각기 다른 공격 방법, 사거리, 발사빈도, 탄약종류상성 등 다양한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다원화 된 속성을 부여하여, 무조건 등급이 높은 무기가 아닌 캐릭터에 어울리는 무기를 장비 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시스템 또한 특징이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각종 스킨을 확률로 획득하는 통칭 가챠시스템이 아닌, 정가의 자원을 통해 구매 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차별화 된 특징이다. 스킨을 획득하면 단순히 일러스트만 바뀌는게 아니라, 해당 SD캐릭터의 포즈가 다양하게 바뀌는 등의 차별점을 두어 한층 더 깊은 상호작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