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게임업계, 야구 시즌 겨냥한 모바일 게임 집중

야구시즌 맞춰 新 업뎃 줄줄이
2018년 03월 08일 23시 53분 57초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새로운 야구 시즌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오는 3월 24일 '2018 KBO 리그' 정규시즌이 개막할 예정이고, 관련해 모바일 시장에서는 신규 업데이트 및 신작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이사만루2017'의 타이틀명을 '이사만루2018'로 변경 및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사만루2018은 KBO 역대 시즌을 그대로 게임에 즐기는 시즌 모드에 실시간 대전을 즐기는 콘텐츠가 가미된 점이 특징이고, 이용자간 원하는 가격에 선수를 직접 사고 팔 수 있는 이적 시스템, 야구 전체를 직접 플레이하는 방식부터 관전하는 자동 플레이 등이 강점이다.

 

또한, 새단장을 한 이사만루2018은 신규 및 레전드 선수카드 추가와 너클볼 등의 구종, 코치 시스템 등이 새롭게 선보이는 등의 변화가 생길 것이다. 또 이 회사는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사전등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도 새 시즌에 맞춰 자사의 대표작에 새로운 변화를 꾀했다.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은 '컴투스프로야구2018'로 타이틀명을 변경, 관련한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이 게임은 국내 프로야구를 소재로 한 모바일 장수 인기 게임이고, 새 버전에서는 구단별 경기 일정 및 최신 로스트 반영,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과 선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 표현 추가 등을 통해 게임성을 대표 강화할 것이다. 또 다양한 유저들과 대전을 펼치는 랭킹대전을 시즌2로 새롭게 개편, 선수들의 실제 리그 성적을 반영한 위클리 라이브 업데이트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도 새 시즌을 준비 중이다.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이 게임은 실감 나는 야구 매니지먼트 재미와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고, 게임 내에서도 실제 경기를 즐기는 듯한 재미를 경험하도록 '2018 라이브 모드'를 추가, 다양한 선수 스킨 콘텐츠 및 친구 선물 보내기 기능 등을 선보인다.

 

 

 

아울러 컴투스프로야구2018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도 갖가지 보상이 제공되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또 다른 야구 명가 게임빌도 오랜만에  이 시즌을 겨냥한 신작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자사의 대표 IP(지적재산권) '게임빌프로야구'를 활용한 동명의 게임을 야구 시즌이 한창 진행 중인 3분기 중 선보일 채비에 나섰다. 현재 이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SD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형태로 구현된다.

 

한편,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H2' 등 기존 야구 게임들이 새 야구 시즌을 기념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준비 중이고, 타 장르 게임도 이 시즌에 열광하는 유저들을 위한 마케팅을 계획하는 등 관련한 행보들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voLukiM / 980 [03.21-01:37]

게임빌 프로야구 2004 하던때가 엊그제 같은데 10년도 더 됐네요.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