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그-던파' 눈길

2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2월 26일 13시 16분 35초

2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일 사용자 70만 명을 돌파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일 사용자 7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일 사용자가 7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11월 국내 서비스 시작 이래 빠르게 이용자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지난 7일 일 사용자 50만 명 돌파 발표 이래 일주일 만에 또 다시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이 게임은 이처럼 폭발적인 성장세 속에 PC방 시장 점유율 40%를 넘기며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2월 19일자 PC방 통계사이트 기준).

 

 

 

■ 던전앤파이터, 총검사 신규 전직 캐릭터 2종 추가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에 총검사 캐릭터의 신규 전직 2종을 추가했다.

 

지난 1월 새롭게 등장한 총검사는 총과 칼을 사용해 화려한 액션을 보여주는 중년 남성 캐릭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전직 히트맨과 스페셜리스트를 비롯, 전직 캐릭터별 1, 2차 각성 캐릭터 빅보스와 갓파더, 코어 마스터와 패스파인더를 추가했다.

 

전직 캐릭터 히트맨은 전술지휘를 통해 아군을 강하게 해주고, 서브머신건(SMG)과 장도를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할 수 있다. 또한, 빠른 기동력을 이용해 적에게 접근,  화려한 검술로 상대를 무력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50레벨 달성 시 빅보스로 각성할 수 있으며, 75레벨에는 갓파더로 각성해 더욱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스페셜리스트는 신기술 습득 및 응용력이 뛰어난 콘셉트의 캐릭터로, 코어 블레이드와 코어 피스톨을 사용하고, 특수 코어 동력원을 투척하는 등 에너지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단순 공격 외에도 적을 정지시키거나 약하게 하는 다양한 기능성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스페셜리스트로 일정 레벨 도달 시 코어 마스터와 패스파인더로 1차, 2차 각성을 진행할 수 있으며, 에너지가 방출되다가 터지는 버스트 필드, 극한의 코어 응축 후 폭발시키는 익시드 등의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29일가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