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와 콘솔 동시 출격, 배틀그라운드 서바이버 패스5: 황무지

즐길 거리 한가득
2019년 10월 31일 01시 26분 17초

전 세계 수많은 게이머를 열광시키며 배틀로얄 장르의 새 역사를 써낸 PUBG 주식회사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의 신규 시즌이 지난 24일 PC 스팀 및 카카오 서버, 그리고 PS4와 XBOX ONE 플랫폼에 전격 공개됐다.

 

23일부터 이듬해 1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시즌 5는 대폭 변경된 미라마 맵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버그 수정 및 무기 및 장비 컨텐츠의 확충이 이뤄졌다.
 
더불어 이번 시즌 5 오픈과 동시에 새롭게 출시된 ‘서바이버 패스5: 황무지’ 는 지난해 6월 출시된 사녹, 그해 겨울의 비켄디, 그리고 올봄에 선보인 와일드카드와 7월 상흔에 이은 5번째 서바이버 패스로 전과 마찬가지로 게임을 즐기며 다채로운 전용 보상을 함께 얻는 등 시즌 5를 보다 다양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 에란겔에 이은 미라마의 변화, 보다 화끈한 액션을 선보여

 

지난 시즌 4의 가장 중점적인 변경 점이 바로 작품의 첫 번째 전장이자 국민맵으로 불리던 미라마의 대대적인 리뉴얼이었다면 시즌 5가 선보이는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에란겔에 이은 2번째 지역, 사막을 배경으로 한 전장 미라마의 업데이트다.


우선 미라마의 외형 변화를 살펴보자. 본 업데이트를 통해 지형 개선 및 각종 조형물이 추가돼 서바이버 패스의 부제인 ‘황무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전보다 한층 거칠고 황량한 모습으로 변모했다. 또 필드 내에서 획득 가능한 무기 및 아이템의 스폰 밸런스가 조정되고 맵 루트가 새롭게 개편됨에 따라 보다 긴장감 넘치고 전술적인 필드 이동 및 전투가 이뤄지는 점도 만족스럽다.

 

아울러 오직 미라마 필드 내에서만 습득 가능한 전용 총기 및 차량의 추가도 만족스럽다. 새로이 추가된 장비는 바로 2.7배율 고정 스코프가 기본으로 장착된 레버액션 소총 Win94와 머슬카 황금 미라도.

 

Win94의 경우 작중 등장하는 유일한 레버액션 총기이자 Kar98k에 비해 빠른 재장전 속도와 중장거리 모두를 커버하는 높은 데미지, 그리고 권총탄을 사용한다는 점 등 특색 있는 능력치로 무장했으나 이번 업데이트 전까지는 스코프의 장착이 불가해 포지션이 상당히 애매해 전투의 운용이 매우 독특하고 제한적이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용 2.7배율 스코프가 추가되는 상향이 이뤄졌다. 그 덕분에 제대로 된 저격 소총 구실을 할 수 있게 돼 필드 운용의 폭이 한층 커진 데다 스코프의 배율 또한 낮고, 줌 상태의 십자선 표시의 가독성도 매우 뛰어나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총기의 외관 또한 서부 개척 시대를 다룬 영화에나 나올법한 클래식한 디자인인 점도 황무지 배경의 미라마와 안성맞춤.

 

덧붙여 프라이팬이나 낫, 빠루 등의 근접 무기를 투척해 공격할 수 있게 된 부분도 본 업데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변경점 중 하나다. 투척 데미지 자체도 상당히 강한 편인데다 적군 타격 시의 손맛 또한 일품. 

 

탈것인 황금 미라도는 기존 미라도와 탑승 인원 및 체력 등 기본 스펙 면에서 차이가 전혀 없는 색 놀이 스킨이라 봐도 무방하나 차체가 워낙 휘황찬란하게 빛나는 몹시 빼어난 자태를 자아내고 필드에 단 한대뿐인 탓에 황금 미라마 스폰 지역에선 매번 이를 독차지 하기 위한 유저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이 덕분에 초반 전투 횟수가 크게 증가해 지루한 이동 및 파밍 시간이 크게 줄어들어 보다 스피디한 전개를 맛볼 수 있어 좋다.

 

 

 

 

 

 

 

■ 방대한 시즌 미션, 기대 이상의 고 퀄리티 보상에 대만족

 

전과 마찬가지로 이번 서바이버 패스 역시 고 퀄리티의 방대한 보상으로 플레이어를 매료시킨다.

 

패스 5에서 획득 가능한 보상의 주는 90여 종, 무엇보다 눈에 띄는 점은 바로 플레이어블 캐릭터의 의복 스킨이 대거 추가된 점인데 개인적으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복장의 디자인 모두가 마음에 든다. 전반적으로 매우 특색 있고 다채롭게 상당히 잘 뽑혔다.

 

패스는 특정 미션을 달성하거나 레벨업을 통해 패스에 포함된 보상을 언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번 패스는 총 400여 개 이상의 방대한 미션과 이를 통해 해금되는 다채로운 보상이 플레이어를 반긴다. 미션의 종류는 패스 없이도 기본으로 주어지는 252개의 일일 미션 및 84개의 주간 미션, 그리고 각각 12, 49개의 시즌 및 프로그레이션 미션, 그리고 프리미엄 패스 소지자 한정으로 주어지는 37개의 챌린지 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프리미엄 패스 전용 미션의 경우 특정 무기 보상과 연결되고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소지자 한정으로 주어지는 시즌 미션 역시 매우 뛰어난 퀄리티를 자랑하는 고등급의 무기 스킨 및 상, 하의 복장을 보상으로 제공하니 평소 게임을 꾸준히 즐긴다면 필수적으로 구매하길 권한다.

 

새 시즌을 뒤늦게 시작했거나 개인적인 일로 플레이할 시간이 부족하고, 일부 미션에 막혀 보상 획득의 진척이 느리더라도 레벨 업 티켓을 구입해 쉽고 빠르게 최종 보상까지 도달할 수 있다.

 

덧붙여 PS4나 XBOX ONE로 게임을 즐기는 콘솔 게이머를 위한 전용 서바이버 패스 보상이 주어지는 점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의상 패키지로 구성된 콘솔 전용 보상은 주 플랫폼이 PC인 필자조차 혹하게 할 만큼 뛰어났다.

 
이처럼 서바이버 패스 5는 보다 새로워진 컨텐츠 구성과 고 퀄리티의 보상으로 플레이어에게 상당한 만족감과 뛰어난 재미를 안겨준다. 매 분기마다 공개되는 시즌의 완성도, 그리고 시즌 패스의 구성 모두 만족하며 앞으로도 보다 알찬 업데이트를 기대해본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