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W-우마무스메' 눈길

게임샷 선정, 12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12월 23일 13시 20분 57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리니지W'와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 상승 중인 '우마무스메'가 주목됐다.

 


 

■ 리니지W, 상아탑의 검은 균열-아덴의 감시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28일까지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벤트 중 상아탑의 검은 균열 이벤트는 아덴 월드에 상아탑 악마가 출현한다. 이용자는 매일 3회(오후 1시, 5시, 9시), 5개 장소(말하는 섬 마을, 글루딘 마을, 되살아난 왕의 무덤 등)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해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가 30분 이내에 5,000 마리 이상의 상아탑 악마를 처치하면 파견 마법사 NPC가 등장한다. 파견 마법사를 통해 상아탑 위상 던전에 입장하면 타락의 환영과 상아탑 악마를 만날 수 있다.

 

타락의 환영 공략에 성공하면 검은 균열의 축복 상자를 받는다. 보상을 열면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각인), 오래된 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각인) 등을 얻을 수 있다.

 

상아탑 악마를 처치하면 악마의 석판 조각을 획득한다. 악마의 석판 조각은 마을의 고고학자-밀드레드를 통해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이벤트), 고급 성장의 물약(이벤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아덴의 감시자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뒤틀린 지하 감옥, 몽환의 낙원, 상아탑 등의 던전에 이벤트 몬스터 아덴의 감시자가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흩어진 엘릭서의 힘(각인), 악몽의 반지 선택 상자(이벤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우마무스메 서비스 6개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공세

 

카카오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가 지난 6월 20일 국내 출시 후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았다.

 

하프 애니버서리는 서비스 6개월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먼저 출시한 일본에서도 하프 애니버서리 기간을 계기로 각종 지표가 반등했다. 국내에서도 지난 5일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가 시작한 후 마켓 순위에서도 반응을 보이며,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12월 10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11위(12월 13일 기준) 등 성과를 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의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는 동시에, 이용자들의 소통 강화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하프 애니버서리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공세를 이어가면서 시장 공략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