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대항해시대 오리진-리니지M' 新 업뎃으로 인기몰이

게임샷 선정, 9월 5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09월 30일 00시 27분 36초

게임샷이 선정한 9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대항해시대 오리진'과 '리니지M'이 주목됐다.

 


 

■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첫번째 업데이트 진행

 

라인게임즈는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 신규 항해사 8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달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첫번째 콘텐츠 추가로, 갈릴레오 갈릴레이를 비롯해 과학 테마의 항해사 총 8명을 만나볼 수 있다.

 

S급 항해사인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태양을 중심으로 지구가 돈다는 지동설을 주장한 16세기를 대표하는 이탈리아의 천문학자이자 물리학자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는 측량사로 등장하며 탐험에 유리한 각종 효과와 높은 척후법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독일의 전문의인 A급 항해사 필리푸스 파라켈수스를 비롯해 이사벨라 코르테세, 파올로 토스카넬리 등 실제 16세기 당시 과학 분야에서 활약했던 역사적 인물들을 영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상회에 기여도에 따른 랭킹 보상 추가 및 플레이 편의를 위한 UI(유저 인터페이스)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 리니지M,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이 클래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M 클래스의 스킬을 개선한 업데이트다. 지난 14일 진행한 1차 ‘클래스 케어’를 포함해 리니지M 11개 클래스의 스킬이 강화되었다.

 

이용자는 브레이크: 카운터 적중 감소 옵션이 추가된 기사의 카운터 배리어(베테랑), 카운터 배리어(마스터), 블러드 투 소울 스킬의 쿨타임이 분리되고 강화되는 효과를 갖는 요정의 엘리멘탈 마스터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