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배그-검사' PC온라인 IP 모바일 시장서도 흥행몰이

게임샷 선정, 10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9년 10월 21일 19시 23분 34초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배틀그라운드'와 '검은사막 모바일' 등 PC온라인 IP(지적재산권) 사용 모바일 게임이 강세인 한 주였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 및 할로윈 콘텐츠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할로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테마 등을 선보였다.

 

먼저 할로윈 컨셉 스킨을 만나볼 수 있는 해피 할로윈(Happy Halloween) 이벤트를 11월 7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들은 매일 다양한 미션을 통해 롤리팝을 획득, 이를 모아 삐에로 살인마 스킨 세트(머리장식, 마스크, 상의, 하의, 신발 – 영구제)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 선택 시 무작위로 할로윈 맵이 나타나며, 할로윈 오브젝트를 사용하면 드라큘라로 변해 전투를 즐길 수도 있다.

 

새롭게 개편된 좀비: 새벽의 저주 2 모드에도 호박 좀비와 오브젝트 등이 더해졌다. 뿐만 아니라, 좀비를 처치할 때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전술 장치 기능도 추가돼, 보다 새로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그라운드 PC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수륙양용 차량 BRDM-2, 강력한 위력의 권총 디글(Deagle), 연료통 폭파 기능, 렛지 그랩 등이 모바일에도 적용됐으며, 총기 밸런스도 조정됐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서바이벌 모드에 헬리콥터와 각종 중화기, 공습 기능 등이 추가된 헤비 머신건 모드를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헤비 머신건 모드는 에란겔 8x8 일부 지역에서 TTP(3인칭) 4인 스쿼드로 진행 가능하며, 헬리콥터에 탑승해 전투를 할 수 있고 강력한 화력 무기와 특별 아이템으로 다양한 작전을 펼칠 수 있어 유저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사전 예약 200만 돌파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글로벌 서비스 사전 예약 신청자가 2주만에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9월 27일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별다른 사전 마케팅 없이 2주만에 200만을 돌파할 정도로 검은사막 IP의 글로벌 인기와 기대감이 드러났다.

 

글로벌 서비스는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 150여 개국 대상으로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글로벌 버전은 원 빌드로 영어를 포함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글로벌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모바일을 미리 즐길 수 있도록 24일 캐나다,  칠레, 스웨덴, 터키, 아일랜드, 호주, 말레이시아 7개 지역에 소프트론칭을 진행한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영어로 서비스된다. 소프트론칭을 통해 서비스 방향, 콘텐츠, 네트워크 등을 검증을 통해 현지에 맞는 서비스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