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 롤드컵으로 반응 후끈

10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10월 22일 13시 45분 02초

10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글로벌 e스포츠를 진행 중인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할로윈 이벤트로 세몰이에 성공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받았다.

 

 


■ 2018 LoL 월드 챔피언십 4강 진출팀 확정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는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8강 경기가 마무리돼 4강 진출팀이 확정됐다고 밝혔다.

 

10월 27~28일 양일간 광주광역시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4강전 진출할 팀은 유럽의 G2 e스포츠(G2)와 프나틱 (Fnatic), 중국의 인빅터스 게이밍(IG), 북미 클라우드9(C9)으로 확정됐다.

 

10월 20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된 8강전은 매 경기 2200여 좌석이 매진된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대결로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전 지역이 고른 실력을 바탕으로 팽팽한 대결을 펼쳐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G2, C9 등 그룹 스테이지 전의 예선 격인 플레이-인(Play-In) 스테이지를 거쳐 올라온 팀들의 선전 등 예상 밖의 결과가 쏟아져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올해 롤드컵 8강전은 그 어느 때보다 이변이 속출하며 흥미진진하게 전개됐다. 2013년부터 5년 연속 대회 우승을 하며 최강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우리나라 팀들이 탈락하면서, 한국이 2012년 롤드컵에 참여하기 시작한 이래 최초로 4강 진출에 성공치 못한 대회가 됐다. 또한 자국 리그뿐 아니라 올해 진행된 주요 국제대회에서까지 우승을 차지하며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중국 RNG까지 탈락하는 이변을 낳았다.

 

8강전에서 승리를 거둔 4개 팀은 27일, 28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결승을 향한 마지막 관문인 4강전 토너먼트에 돌입한다. 27일에는 G2와 IG가, 28일에는 C9과 프나틱이 맞붙는다. 결승전은 인천 문학 주경기장에서 11월 3일 진행된다.

 

 


■ 메이플스토리, 할로윈 시즌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할로윈 데이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할로윈X헤이스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헤이스트 일일 미션과 주간 히든 미션을 수행하면 할로윈 스노우볼 의자, 할로캣의 모자 교환권, 난 리얼 헤이스트 칭호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이벤트 맵 클럽 할로윈을 오픈한다. 해당 맵에 입장해 춤을 추면 일정량의 경험치를 제공하고, 다른 유저와 인사를 나누면 횟수에 따라 최대 클럽 할로윈 이펙트 교환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다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아무것도 안 했는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산드라의 연구 퀘스트에 참여하면 지급하는 경험치 주머니를 통해 일정 시간 동안 게임 접속 여부와 상관없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경험치 주머니는 총 10단계에 걸쳐 획득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최대 24시간까지 경험치를 제공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