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모마-검사' 인기몰이

게임샷 선정, 8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8월 06일 17시 56분 25초

게임샷이 선정한 8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공개한 '모두의마블 for kakao'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이 주목됐다.

 

 

 

■ 모두의마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5주년 업데이트를 맞아 대규모 오프라인 프로젝트 '띵동~모마왔어요'를 진행한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이용자들이 게임을 하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별도 아이템 구매 없이 승부하는 게임 내 신규 모드 아이템 놀이터 대결로 진행된다.

 

배우 김상중, 강사 설민석 등 성대모사로 많이 알려진 유튜버 보물섬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만 1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모집 사이트를 통해 사연과 함께 신청 가능하다. 참여 이용자를 위해 풀빌라 펜션, 플스4 프로, 치킨 30마리 등 푸짐한 선물도 마련했다.

 

오는 8월 17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에 현장 습격 컨셉 모두의마블 텐트도 운영한다. 현장 플레이 대결에서 이긴 참여자에게 외식 상품권, 게임재화 쿠폰, 넷마블프렌즈 상품 등 즉석에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넷마블은 이외 오션월드 입장권,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 아웃백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퍼져라 이벤트, 삼행시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현장에서 동시 진행한다.

 

한편,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두의마블은 출시 후 5년간 줄곧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모바일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뜨리며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5주년을 맞이해 포탈을 활용한 전략으로 빠른 승리를 할 수 있는 포탈 맵을 비롯해 인기그룹 워너원 캐릭터, 아이템 놀이터 모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며 풍성한 게임재화와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 게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금수랑 사전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는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금수랑 출시를 예고했다.

 

금수랑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9번째 클래스로 전용 소환수인 흑랑과 함께 전투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환수 흑랑을 타고 함께 전투를 치르는 등 역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클래스다.

 

펄어비스는 오늘부터 신규 클래스 금수랑 출시를 기념해 게임 내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금수랑 출시 전까지 각 마을에서 흑랑 NPC를 만나 대화하기를 통해 금수랑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사전예약을 완료하면 한정 반려동물 아기 흑랑을 수령할 수 있다. 이후 매일 금수랑의 기억의 조각을 찾는 의뢰를 수행하면 금수랑의 스토리와 삽화 등이 공개되며 전설등급 응축된 검은 기운과 신화등급 방어구 장비 풀세트를 받을 수 있다.

 

흑랑의 빙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일일 임무를 완료하고 얻을 수 있는 흑랑의 도장으로 빙고를 완성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완료 시 전설등급 장신구, 흑결정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매치 시스템을 도입했다. 기존 서버별로 매칭되었던 투기장 매칭룰을 개선하여 서버에 상관없이 전 서버의 이용자와 대결을 펼칠 수 있게 되었다. 이용자는 수동 전투만을 지원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투기장에서 자신만의 스킬 조합을 활용해 전 서버 최강자에 도전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