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검사-세나' 新 업뎃으로 돌풍

게임샷 선정, 5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5월 08일 06시 53분 08초

게임샷이 선정한 5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검은사막 모바일'과 '세븐나이츠 for kakao'가 주목받았다.

 

 

 

■ 검은사막 모바일, 공명 시스템 업데이트로 더욱 강하게


펄어비스의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업데이트로 '장비 공명'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총 80건의 패치를 실시했다. 이와 더불어 거점전의 확장판 공성전 리허설을 진행한다.

 

공명시스템 추가로 국민 전투력 상승이 가능해졌다. 장비 공명은 장신구를 제외하고 착용한 장비 중 가장 낮은 단계의 잠재력 돌파를 기준으로 추가 효과가 부여되는 시스템이다. 강화단계 21부터 효과가 발휘된다.

 

장신구 공명 시스템은 잠재력 돌파 3단계 부터 추가 효과를 부여받고 장비 공명과는 따로 집계되며, 유물은 제외된다. 공명 시스템의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성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 대부분의 지역은 모두 거점으로 분류된다. 펄어비스는 거점의 소유권을 두고 길드 단위의 전투를 벌이는 거점전의 업데이트에 이어, 영지 전체의 패권을 두고 전투를 벌이는 공성전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다.

 

리허설로 진행될 공성전은 길드의 단합된 힘을 보여줄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로 토요일 저녁에 벌어진다. 각 길드는 대포와 코끼리 등 전략 자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승패는 본성 전투의 결과에 따라 갈린다.

 

이외에도 캐릭터별 타격 피해 및 피해량, 기술 연계 개선, 심화 기술 습득 조건 완화 등 여러 시스템 개선을 완료했다. 또 나이트메어의 만샤숲 깊은곳 등 5개의 지역 난이도가 하향되어 더욱 많은 모험가가 나이트메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 세븐나이츠, 실시간 결투장 시즌5 시작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 실시간 결투장 시즌5를 시작했다.

 

실시간 결투장은 이용자들이 직접 출전 영웅과 금지 영웅을 택해 전투에 개입하는 PVP 콘텐츠로, 시즌5는 오는 7월 4일까지 열린다. 시즌 5를 시작하면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크리스탈로 등급이 일괄적으로 조정되며, 결투팀 설정이 초기화된다.

 

이와 함께 길드전과 길드 던전은 프리 시즌을 끝내고 정규 시즌을 맞이했다. 또 길드 던전에는 13영지와 이벤트 던전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