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락 모바일,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 50만 명 돌파

2024년 02월 07일 15시 42분 32초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플레이베스트(PlayBest Limited)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이세계 체험 극락 판타지 RPG ‘극락 모바일’의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가 최근 50만 명을 돌파했으며, 이처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아시아 주요 지역 및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에 힘입어 오늘부터 원스토어 플랫폼에서도 사전예약을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베스트 측은 지난 1월 25일부터 사전예약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인간과 신선, 요괴, 귀신이 공존하는 동양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전개되는 2D 애니메이션 수집형 RPG 극락 모바일을 유저들에게 홍보하고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사전예약을 진행 중인 지역별 유저들 사이에서 고른 관심을 얻으며 사전예약 이벤트 관심 지표의 척도라 할 수 있는 신청자 수가 일주일 만에 50만 명을 달성했으며, 앞으로 정식 서비스 기간까지 신청자 확보에 주력함과 동시에 게임 인지도 향상을 위한 다채로운 행보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2022년 12월경 동남아 지역에 선출시된 이후 유력 경제 미디어 ‘포브스’에서 ‘가장 오랜 기간 10회 연속 뽑기를 실시한 모바일 게임’을 기록하며 해당 분야 세계 기록 선정 관련 특집을 다루는 과정에서, 이를 통해 현지 유저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과 관심을 모은 수집형 모바일 RPG라는 내용을 지면으로 소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포브스는 이를 증명하고 선정을 축하하는 ‘증서’도 전달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이처럼 포브스가 선정하고, 동남아 현지에서 각광받은 10회 연속 뽑기 컨텐츠 또한 현재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국내에서도 ‘평생 무료 혜택’으로 고스란히 제공해 무과금 유저들이 접근하기에 부담 없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국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서유기’ 관련 캐릭터를 시작으로, 동양풍 애니메이션 판타지에 어우러질 지역별 맞춤형 캐릭터들도 골고루 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극락 모바일을 알리기 위한 일환으로 KBS 31기 공채 코미디언 방주호가 운영하는 인기 스케치 코미디 유튜브 채널 ‘하이픽션’과 게임명 극락에 맞춰 함께 기획한 콜라보 영상도 최근 공개했다. 총 5분 분량으로 구성된 이번 콜라보 영상은 개그맨 방주호가 분한 주호 스님이 수행 중인 절에 문신, 태닝, 양아치스러운 험한 인상의 ‘문태양’ 막내 스님이 출가하면서 벌어지는 한 편의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주호 스님은 새로 출가한 막내가 인사도 제대로 안 하고 싸가지도 완전 없다는 동료 스님들의 말을 전해 듣자마자 “조지는 거 내 전문인 거 알지?”라고 화답하지만, 막내와 조우하자마자 바로 사회에서 반입해 온 질레트 5중날, 소고기가 다량 함유된 ‘맛다시’, 그리고 술에 이르기까지 절에서는 금기가 될 물건들 모두 두피가 예민한지부터 단백질 보충과 건강 걱정까지 단숨에 꼬리를 내리는 실소를 터트릴 열연을 보여준다.

 

그리고 속세의 물건인 폰게임 극락 모바일을 해서는 안 된다는 장면에서는 뉴진(New進) 스님으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맨 윤성호가 주지 스님으로 깜짝 출연해 게임의 소개를 경청하다가 캐릭터 중 삼장법사가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자마자 “삼장법사는 스님이잖습니까? 그럼 해도 됩니다. 해도 돼요”라며 갑자기 화기애애하게 게임을 하는 진풍경을 연출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플레이베스트 관계자는 “선출시된 동남아 현지에서 큰 반향을 모은 탄탄한 게임성, 그리고 포브스에서도 선정할 만큼 화제를 모은 평생 10회 연속 뽑기 등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이 일본과 대만, 그리고 한국 팬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서서히 난 결과물로 보인다”면서 “이번 하이픽션과 함께 한 콜라보 영상 외에도 남은 기간 극락이라는 게임을 알리기 위한 유저 친화적 활동을 전개해 더욱 많은 유저층을 끌어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