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대상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2023년 05월 22일 14시 36분 38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에게 자사 이동식 테마파크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1일 성남시 주최로 성남시청 광장 일대서 열린 ‘제 12회 지구촌 어울림 축제’에 참여해, 축제 현장을 찾은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사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선보였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이동식 버스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를 접목한 체험형 활동으로, 2019년 10월 도입된 이래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직접 찾아가며 게임의 가치를 알리는 데 기여해왔다. 특히 올해는 성남시 관내 복지관 아동을 포함해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으로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히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재개된 이번 축제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약 600명이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았다. 부스를 방문한 다문화 및 외국인 가족 등은 실제 놀이기구를 타는 듯한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색을 입히는 ‘컬러링 체험’, 귀여운 ‘라이언’ 피규어와 사진을 찍는 ‘포토타임’ 등 다양한 게임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카카오게임즈 부스를 찾은 한 자녀의 부모는 “그간 자유롭게 놀지 못했던 아이들이 4D VR 게임을 경험하고 평소 좋아하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진 공간에서 뛰놀며 매우 행복해했다. 이러한 체험 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다문화 및 외국인 주민에 대한 관심 제고와 인식 개선 장려’라는 축제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 게임 문화 경험으로 즐거워하는 가족들을 보니 캠페인 취지가 잘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게임을 기반으로 사회 곳곳에 ‘일상이 게임이 되는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성남시에 위치한 ‘분당종합사회복지관’ 돌봄 아동과 특수교육기관 ‘성남혜은학교’ 재학생, 서울 세브란스 재활병원 뇌병변 환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향후에도 다양한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발굴해 캠페인 대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