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 초반 흥행 돌풍 비결은?

매출 1위
2023년 03월 28일 21시 19분 48초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가 국대 양대 마켓 매출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흥행 기록을 써내려 나가고 있다.

 

지난 21일 정식 출시된 아키에이지 워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MMORPG이다.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이어서 출시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달성했다. 또 양대 마켓 내 최고 인기 순위 1위를 석권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키에이지 워가 이러한 성과를 보이는 배경에 대해, 업계에서는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전투, 높은 수준의 최적화, 편의성 등에서 이용자들이 만족감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먼저, 아키에이지 워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전투이다. 동 장르와 비교해도 아키에이지 워는 기본 공격에서 매우 빠른 속도를 보이며, 특히 기술을 구사할 때 소모되는 활력 회복 속도 또한 빠른 편이라 끊김이 없는 전투 몰입도를 느낄 수 있다.

 

또, 성장에 직간접적인 요소들도 빠른 게임 진행을 돕고 있다. 퀘스트 진행 속도와 캐릭터 이동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필드의 몬스터를 사냥할 때 추가 의뢰서를 획득할 수 있도록 설계해 전투에 목적성을 부여했다.

 

여기에 아키에이지 워만의 최적화된 서비스에 대해서도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고사양 그래픽임에도 수백 명 이상의 이용자가 한 장소에 모여도 프레임 드롭 현상과 렉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 전투가 강조된 MMORPG 장르 특성상, 쾌적한 플레이를 유지하기 위해 최적화 기술력이 인상적이라는 평가다.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의성 기능도 호평받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카톡 알림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게임 내 정보를 ‘카톡 알림’으로 적용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시스템에는 ‘캐릭터 사망’ 및 ‘피격’ 시 알림을 비롯해 ‘거래소 등록 아이템 판매 완료’, ‘단계별 아이템 획득’, ‘던전 시간 종료’, ‘무역 완료’ 등의 알림 설정을 지원해, 중요한 게임 정보를 일상에서도 손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연결했다.

 

또한, 아키에이지 워의 PC 버전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링크 서비스’는 ‘RINK’라는 웹 프로그램으로 모바일 기기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아도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이용자들은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한 원격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용자분들께서 쾌적한 서비스 환경에서 아키에이지 워를 즐기실 수 있도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