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6개월 동안 유일무이한 성과 기록

대한민국게임대상 대상 유력작
2022년 09월 27일 13시 55분 31초

넥슨의 대표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이 서비스 6개월을 맞이했고, 유일무이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모바일 액션RPG 던파 모바일은 서비스 반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유저 친화적 서비스 운영으로 호평받고 있다. 이 결과 이 게임은 ‘2022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의 블록버스터 부문 수상을 하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던파 모바일의 그간 성적도 주목해 볼 만한데, 이 게임은 MMORPG 일변도에서 특색 있는 액션 RPG 장르로 양대 마켓(구글플레이,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석권하는 등 굵직한 성과를 기록해왔다. 던파 모바일이 흥행할 수 있던 주요인은 원작 ‘던전앤파이터’ IP(지식재산권)를 모바일로 재해석해 수동 전투를 기반한 극한의 손맛을 구현, 원작의 향수를 자극하는 캐릭터 업데이트, 모바일 최적화 등 게임성을 높이기 위해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 유저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끌었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또한, 낮은 자세로 유저들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즉각적인 피드백 반영을 통한 서비스 개선 및 운영에도 집중해왔다. 뿐만 아니라 단기적인 매출 상승을 위한 고효율 패키지 판매를 지양하고, 게임 플레이 패스 및 성장 버프 등 편의성 위주의 상품 판매를 진행해오며 지속적인 게임 플레이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던파 모바일은 이런 반응을 지속하기 위해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와 오리지널 이야기를 새롭게 그려 나갈 계획이다. 또 넥슨은 던파 모바일을 통해 게임의 재미와 그 재미가 주는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던파 모바일은 넥슨의 또 다른 대표작 ‘히트2’와 함께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유력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