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MBC-SBA와 ‘선 넘는 공모전’ 공동 개최

2022년 08월 04일 14시 22분 59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BC,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와 공동주관해 ‘선 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엔씨(NC)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은 2018년부터 창작자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선 넘는 공모전’은 지난해 진행한 ‘장르물 IP 통합 공모전’에 이어 MBC, SBA와 두 번째로 공동 주관하여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웹툰 ▲단편 웹소설 ▲영상(드라마/영화) 등으로, 원천 IP로서 각광받고 있는 웹소설 분야가 신설됐다. 장르 제한 없이 단일 장르 및 ‘코믹판타지’, ‘무협호러범죄’ 등 혼합 장르의 독창적인 작품도 모집한다.

 

지원 작품은 9월 14일부터 9월 28일까지 버프툰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총 상금은 2억원 규모다.

 

당선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발표한다. 모집 분야별로 각 5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기준은 ▲주제와 소재의 참신성 ▲대중성 ▲등장인물의 매력도 ▲스토리 완성도 ▲IP 확장 가능성 등 5가지다. 심사에는 주관기관과 콘텐츠 업계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각 부문 당선작은 웹툰화, 영상화 등 다양한 IP 확장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 공모전의 웹툰 부문 당선작은 6월부터 버프툰에서 정식 연재를 시작했다. 영상 부문 당선작은 MBC에서 OTT 및 방송용으로 개발하며, 웹툰화 등 IP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병사 / 753,847 [08.04-03:25]

오래전부터 NC가 게임 말고 다른 사업에도 생각이 있어 보였는데, 크게 눈에 띄지는 않는 것 같군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