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에서 무료로, 파티 게임 '폴가이즈'

무료 플레이의 강점
2022년 07월 07일 17시 14분 58초

지난 22일부터 글로벌 인기 파티 게임 '폴가이즈'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는 폴가이즈를 무료 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했으며 에픽게임즈 스토어,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용으로 출시했다. 폴가이즈는 최후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최대 60명의 플레이어가 미니 게임 라운드들을 진행하는 배틀로얄 형식 파티 게임으로 지난 2020년 8월 PC와 PS4로 출시되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어왔다. 지난해 3월에는 에픽게임즈가 폴가이즈의 개발사 미디어토닉을 인수하면서 이와 같은 서비스가 가능해진 것으로 보인다.

 

누구나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Xbox Series X/S, PS4, PS5,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어느 곳에서든 폴가이즈를 무료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에픽게임즈 계정을 사용한다면 서비스되고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 기능이 완벽히 지원된다.

 

 

 

■ 60인의 우당탕탕 대환장 파티

 

서두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폴가이즈는 60인의 플레이어가 한 번의 플레이에서 여러 번의 미니 게임을 거쳐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게임이다.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들이 저마다 다른 외형 파츠를 끼우면서 개성을 뽐내고, 앙증맞은 움직임으로 치열하게 라운드 승리를 위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상체와 하체, 액세서리나 캐릭터 배너 등을 꾸미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무료 플레이 전환 이후 첫 번째 시즌인 시즌1 우리 모두 무료 플레이의 시즌 패스를 구매하면 어쌔신 크리드의 에지오 외형을 얻는 것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폴가이즈는 고질라나 어몽 어스, 헤일로, 수퍼 소닉과 같은 콜라보들을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폴가이즈의 각 매치는 세계 최고의 게임쇼에 참가한다는 컨셉이다. 마치 옛날 국내의 TV예능처럼 다양한 미니게임들을 플레이하면서 최종 목적지에 도달하거나 생존하는 것 등이 목표인 미니게임들은 꽤 다양하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장애물을 뛰어넘고 바닥 없는 곳에 떨어지지 않으면서 끝까지 달려가는 것이나 팀을 이뤄 축구 승부를 하는 등 많은 수의 미니게임들이 등장하는데, 이들은 선착순으로 살아남거나 다른 플레이어가 일정 수 이하로 탈락할 때까지 버티는 것 등의 규칙이 존재한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겠지만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남을 수 있는 플레이어의 수는 크게 줄어든다.

 

무료 플레이와 시즌1의 개시에 맞춰 스피드 서킷, 블라스트 공, 통통 튀는 바닥, 폴가이즈 배구 등 새로운 라운드 장애물들이 추가되며 기존 플레이어들에게도 새로움을 선사한다.

 


 

 

 

■ 무료 플레이의 강점

 

폴가이즈는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되면서 상당한 접근성을 가지게 되었다. 이는 그 자체만으로도 굉장한 강점이다. 무료화 이전에도 꽤나 높은 인기를 구가하던 폴가이즈는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며 더욱 쉽게 누구나 접할 수 있는 게임이 되었고 실제로 2주만에 5천만 플레이어를 확보하기도 했다. 현재 폴가이즈는 게임 내 기본 모드인 라이브 쇼에서 솔로, 스쿼드, 듀오 모두 손쉽게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매칭이 이루어지고, 골든 골 도전이나 육각 저중력 도전 같은 기간한정 모드들 역시 무난하게 즐길 수 있을만한 유저 풀이 확보되어 있는 상태다.

 

에픽게임즈 무료 런칭 이후 시작된 첫 번째 시즌의 시즌 패스 내용도 괜찮은 편이다. 950쇼벅스로 구매할 수 있는 시즌 패스는 처음부터 플레이어에게 어쌔신 크리드의 에지오 의상 상하의를 얻을 수 있게 해주며 이후로도 다양한 보상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폴가이즈를 꾸준히 플레이하며 제시된 목표들을 달성하고 시즌 패스를 레벨업시키다보면 상당히 알찬 구성품들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것이다. 꾸준히 폴가이즈를 플레이하며 나만의 개성을 뽐내려 한다면 시즌 패스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기존에 활용하기 있지 않았더라도 이번 기회에 폴가이즈를 플레이하며 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