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배틀그라운드' 인기 상승세

6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6월 28일 13시 31분 14초

6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향후 전개를 공개한 '로스트아크'와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로스트아크,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기대감 심어준 로아온 썸머 성료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새 리더 그룹과 함께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하는 온라인 모험가 축제 로아온 썸머를 성황리에 마쳤다.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27만 명을 기록하며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 대한 모험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행사는 금강선 전 디렉터를 잇는 로스트아크 신규 리더 그룹 발표를 시작으로 여름 업데이트 기간에 진행될 개선 사항과 신규 콘텐츠, 이벤트 및 콜라보레이션 등이 발표됐다.

 

금강선 디렉터의 뒤를 잇는 신규 리더 그룹으로 김상복, 전재학, 이병탁 수석팀장 3명이 발표됐다. 

 

이어진 발표에서 올 여름 선보일 게임 개선안과 방대한 양의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주요 개선 사항으로 클래스 밸런스 패치, 전 서버 커뮤니티화, 트라이포드 도감, MVP 시스템 개편, 초보 모험가 케어 시스템 등이 언급됐다. 특히, 개선 사항 발표 막바지에 모험가들의 편의를 위한 아바타 창고 업데이트 계획이 발표되자 실시간 채팅창에 일제히 환영의 목소리가 높아지며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올 여름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로 엘가시아 애프터 스토리, 스페셜리스트 기상술사,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모코콩 아일랜드, 원정대 영지 업데이트, 신규 가디언 소나벨, 칼엘리고스 시련 단계 등이 발표됐다. 특히 엘가시아의 애프터 스토리는 오는 29일에 업데이트되고, 신규 클래스 기상술사는 내달 6일 추가된다는 구체적인 일정까지 발표돼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여기에 오랜 시간 준비됐던 신규 군단장 레이드인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이 이번 여름 업데이트 될 예정임이 발표되며 시청자 호응의 정점을 찍었다. 여기에 2D 횡스크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섬인 모코콩 아일랜드도 발표돼 기대를 모으게 했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공개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파트너 대상 행사 데브 토크(Dev. Talk)를 통해 신규 맵 데스턴(DESTON)에 대한 상세 내용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키키(KIKI)로 알려졌던 데스턴은 강력한 폭풍, 홍수 등 자연에 의해 파괴된 근미래 도시의 느낌을 가진 8x8 사이즈의 대형 맵이다. 오는 7월 13일 18.2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