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인턴십으로 '새로운 피' 수혈 나섰다

컴투스, 넥슨, 스마일게이트, 엔씨 등
2022년 05월 16일 17시 11분 17초

국내 게임업계에 인턴십 채용 열기가 활발하다. 무엇보다 새로운 피 수혈이 가장 큰 이유다.

 

컴투스 그룹은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컴투버스 3개 사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인턴십에서는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직무까지 모집 범위를 확대했다. 모집 분야는 ▲게임기획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메타버스(사업/기획/프로그래밍) ▲블록체인(사업/마케팅/기획/운영/프로그래밍) 등 총 15개 직무이며,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테스트와 면접 전형을 실시해 6월 말 참가자를 선발한다.

 

게임 및 플랫폼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30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참가자들이 본인의 상황에 맞는 인턴십을 선택할 수 있도록 경험형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동시에 제공한다. 직무 체험에 특화된 경험형 인턴십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채용연계형 프로그램 참가자는 9월 23일까지 12주간의 인턴활동을 모두 마치면 평가를 거쳐 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직무체험형 인턴십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인턴십은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엔터테인먼트, 메가포트 등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게임 개발, 운영사는 물론,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와 사회 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 창업재단 오렌지플래닛 등 다양한 법인과 조직에서 진행된다. 채용 직무도 게임 기획, 게임 데이터 분석, AI 자연어리서치, 경영전략, 창작/창업 지원 등 다양하다.

 

서류 접수는 이달 24일 17시까지 스마일게이트 커리어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 합격 후 면접 전형을 거쳐 인턴 채용이 확정되면 올해 7월부터 8월까지 8주간 인턴으로 스마일게이트에서 근무하게 된다.

 

인턴 근무자들은 현업에 배치돼 실무과제를 수행하며 직무 역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1:1 밀착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직무 특강을 수강하며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얻고 이해를 넓힐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서 진행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특히,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법인의 인턴십과 ‘스마일게이트 홀딩스’ 법인의 ‘데이터 사이언스’ 직무 인턴십은 채용 연계형으로 운영돼 인턴십 종료 후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채용 기회가 주어지게된다.

 

참고로 스마일게이트는 매년 하계/동계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더 많은 지원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방학 시즌에 맞춰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하계 시즌 인턴십은 직무 체험형으로 운영되며 동계 시즌 인턴십은 채용 연계형으로 운영된다.

 

넥슨네트웍스는 2022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넥슨네트웍스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의 운영 및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게임서비스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전문 지원센터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넥슨네트웍스는 이번 모집을 통해 게임서비스 분야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채용을 진행하며,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학력 및 경력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5월 2일(월)부터 5월 16일(월) 오후 4시까지 넥슨네트웍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서류 합격자는 인성 검사 및 면접을 거쳐 6월 중 입사 예정이다. 이후 6개월 간 넥슨네트웍스 판교 센터에서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정직원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십 기간 동안 급여 및 복지는 정규직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한편 앞서 엔씨소프트와 펄어비스, 카카오도 인턴십 채용을 진행했다. 특히 엔씨는 인턴 입사자를 위한 DIY 웰컴키트 제작 이벤트, 온라인 직무 상담회, SNS를 통한 인턴십 정보 제공, 인턴십 SNS 공유 이벤트 등 인턴십 채용에 많은 공을 들이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병사 / 753,847 [05.17-01:36]

좋은 인재들이 나타났으면 좋겠네요. 엄청난 게임들이 만들어지게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