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즈4, 브라질의 정열 살릴 신 키트 '카니발 스트리트웨어'

26종의 아이템 포함
2022년 02월 10일 00시 45분 32초

지난 3일 일렉트로닉 아츠의 대표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4'의 신규 키트인 '카니발 스트리트웨어' 키트가 PC/Mac용 오리진 및 스팀, PS5, PS4, Xbox Series X/S, Xbox One에 정식 출시됐다.

 

 

 

심즈4 키트는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이 만든 심들의 경험을 보다 다양하게 만들어주며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미니 컬렉션 컨텐츠를 말한다. 이름 그대로 90년대 복고풍 의상들이 추가됐던 레트로 패션 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키트들이 출시되었으며, 최근에는 패션 스트리트 키트, 인천공항패션 키트, 모던 맨즈웨어 키트 등의 의상 키트가 출시된 바 있다. 패션 스트리트 키트는 아트 큐레이터인 슈루티 시타라 싱과의 협업이 진행되었고 인천공항 패션 키트는 2016 미스코리아에 출전한 조민희와 협업, 모던 맨즈웨어 키트는 스테판 쿡이 디자인 협업을 거쳐 출시되었는데 이번 카니발 스트리트웨어 키트 역시 이런 협업 키트들과 동일하게 유명인사와의 협업을 진행했다.

 

카니발 스트리트웨어 키트는 브라질의 슈퍼스타 연예인이자 활동가인 파블로 비타(Pabllo Vittar)의 영향력 있는 스타일을 반영한 의상들이 추가되며 구매할 경우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축제 중 하나인 카니발의 에너지와 자기 표현, 자유, 생동감에서 영감을 받은 심 만들기 의상과 액세서리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협업의 일환으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카니발 깜짝 선물이 기본 게임에 더해진다. 파블로 비타의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댄스 히트곡 Buzina를 심리시로 녹음해 심즈 카니발 라디오 채널을 통해 게임 내에서 들어볼 수 있다. 이외에도 2월 초에 브라질 음식과 가면이 포함된 심즈 특송 배달 업데이트나 3월에 추가될 브라질 출신의 아티스트 Lano의 작품이 준비 중이다.

 

 

 

■ 정열 한 스푼

 

카니발 스트리트웨어 키트는 브라질의 카니발이라 하면 생각나는 정열 한 스푼을 담은 신규 상품이다. 해당 키트에는 26가지 심 만들기 의상 및 액세서리, 화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품의 구성은 두 종류의 눈 화장, 한 종류의 귀걸이와 목걸이, 뱅글, 전신 의상을 포함한 다수의 심 정열적인 카니발 스트리트웨어들이 준비됐으므로 정식 구매에 앞서 게임의 홈 화면에서 키트의 구성을 살펴보고 원하는 스타일의 의상이 키트에 포함되어 있다면 구매를 결정해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플레이어는 이번 키트를 사용해 온 몸으로 카니발의 정열을 표현하는 심을 만들어 볼 수 있다. 키트를 구매하면 주어지는 상품들만으로도 카니발 스트리트웨어라는 하나의 테마를 갖추고 있으므로 다수의 가족을 운용하며 심즈4를 즐기는 게이머의 경우 자신의 심 가족들이 거주하는 지역을 정열적인 카니발의 거리처럼 만들어나가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 기능적인 추가가 이루어진 키트는 아니기에 전반적인 컨텐츠는 달라지는 부분이 거의 없지만 앞서 언급했던 공식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이나마 더 브라질의 카니발이 전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대형 업데이트나 DLC가 아닌지라 큰 기대를 하고 구매한다면 아쉬움이 남겠지만, 심즈 시리즈 대대로 아이템 키트를 꾸준히 구매해왔다면 이번에도 아마 구매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특히 정열적인 심을 표현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면 쓸만한 파츠 몇 종이 존재하므로 이를 잘 섞어 활용하면 단순히 카니발을 즐기는 정열의 영혼뿐만 아니라 인싸 파티피플은 물론 다양한 키트나 기존 아이템을 매치시켜 나만의 다양한 심 스타일링 지평을 넓힐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