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로스트아크' 新 업뎃으로 인기 상승세

1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1월 17일 21시 02분 00초

1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로스트아크,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 돌파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 이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RPG 흥행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또한, 신규 모험가 및 복귀 모험가 수가 다시 한번 크게 증가한 것은 물론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다고 밝혔다.

 

로스트아크는 신규 클래스 도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지난 12일 당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해 8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이후 달성한 24만명을 뛰어넘은 수치다. 해당일에는 로스트아크 모든 서버에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모험가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신규 모험가 수와 복귀 모험가 수도 다시 한번 큰 폭으로 상승했다.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144%, 복귀 모험가 수는 227%가 증가해 최근 업데이트마다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PC방 전문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는 전체 2위까지 상승했으며 RPG 장르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이다.

 

로스트아크의 이 같은 성과는 12일 업데이트된 신규 클래스 도화가를 비롯해 최근 선보인 로스트아크 최초의 RVR(진영간 대규모 전투) 대륙 로웬이 이끌어 가고 있다. 

 


 

■ 던파, 남거너 다섯 번째 전직 어썰트 업데이트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에 남거너 다섯 번째 전직 어썰트를 업데이트했다.

 

어썰트는 기계로 개조된 신체를 활용해 차별화된 기동성을 갖는 게 특징이다. 신체에 쌓이는 아크 에너지를 방출하는 등 특색 있는 스킬 운용이 가능하고, 최신형 탑승 병기 AT-SO Walker를 통한 탑승 액션이 지원된다. AT-SO Walker는 어썰트를 도와 주변 적을 자동 공격하며, 탑승 시 어썰트 기동력을 극대화해 모든 스킬을 퍼붓는 듯한 화려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어썰트’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7일까지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윈터 페스티벌을 연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