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연휴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로 분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2021년 09월 17일 17시 04분 12초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추석 연휴를 앞두고 게임사들이 분주하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Cross World',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 '페이트/그랜드 오더' 등 인기 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제2의 나라'는 추석 아이템이 들어있는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며 론칭 100일을 기념하여 내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증정한다.

넥슨은 추석을 맞아 '클로저스', '마비노기', '어둠의전설', '마비노기 영웅전' 등 온라인 게임 10종과 'V4', '바람의나라: 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모바일 게임 3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하고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을 지급한다. 또 9월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하고,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 2' 등 자사 모든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대표 모바일 게임 '리니지M'과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 2' 등은 추석 이벤트 던전을 오픈, 다량의 경험치와 함께 여기에서 나오는 아이템으로 강화 재료나 제작 재료 등 유용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 레전드'는 오는 27일까지 RP 보너스 프로모션과 한국형 구미호 챔피언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는 특별 미션, 추석을 기념하는 보름달이 그려진 한정 캡슐이 출시되는 등 풍성한 구성을 자랑하는 ‘보름달처럼 크고 달달하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기념 특별 미션도 진행되며, 추석 이벤트 기간 동안 무작위 스킨 조각을 얻을 수 있는 보름달 캡슐이 한정으로 판매된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업데이트와 더불어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Check-in)!’을 통해 이벤트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하며, 27일까지는 매일 스쿼드로 클래식 모드 1회 플레이 시 치킨 매달 1개, 기간 내 누적으로10회 플레이 시 치킨 메달 4개를 지급하는 ’함께하면 더 풍성한 치킨 파티’도 준비되어 있다. 또 10월 4일까지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달토끼 아이템을 여러 보상과 교환하는 ’달토끼 교환 이벤트’도 펼쳐질 예정이다.

웹젠은 'R2M', '뮤 아크엔젤', '뮤 아크엔젤 2' 등 모바일 게임과 '샷온라인', 'R2', '뮤 온라인' 등 온라인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중 최근 주목받고 있는 ‘뮤 아크엔젤2’는 22일까지 접속한 회원들에게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을 매일 지급하며,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려주는 한가위 기념 ‘호칭’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빛소프트는 온라인 게임 '그라나도 에스파다'와 '오디션'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는 10월7일까지 캐릭터카드, 코스튬, 루민, 펫, 소실방지제, 결정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확정 교환할 수 있는 '2021 GE의 보은'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디션에서는 여러가지 아이템이 포함된 '추석 한비 패키지'를 9월 30일까지 특가에 선보인다.

네오위즈는 '아바(A..V.A)', '슬러거', '기타소녀',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 등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중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는 10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료 소환 100회, 빛/어둠 전설 소환서, 특별 선물 상자 등 푸짐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 퀘스트를 달성하면 신비 소환 1회권, 고급 소환서, 고대 금화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20일부터 5일 동안 요일별로 경험치 30% 추가, 은화 2배, 각 콘텐츠 AP25% 할인이 된다.​ 

위메이드의 '미르4'는 정식 서비스 300일과 추석을 맞아 특별 이벤트 '만월의 축제'를 개최한다. 출시 300일을 기념한 ‘신룡의 축복’ 이벤트를 통해 용의 재료 및 정령석, 무공 비급서 등 아이템 합성 실패를 경험한 모든 이용자에게 재도전 기회를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 수렵 이벤트 등으로 풍성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에서 송편, 한복 등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전 지역에서 몬스터 사냥 시 능력치 상승과 버프가 적용되는 송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완료 시 경험치 2배, 전쟁 콘텐츠 클리어 시 2배의 보상 아이템을 지급받는다. 또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여 얻은 아이템을 NPC 소향, 향우, 허신에게 가져다주면 경험치, 버프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고, 이벤트 맵으로 ‘해와 달’ 지역이 오픈 된다. 연휴 기간인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험치와 기연이 50~100% 상승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워너비 챌린지', '컴투스프로야구2021', '컴투스 프로야구 for 매니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 인기 게임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백년전쟁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접속한 유저 모두에게 게임 내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자신이 플레이하는 장면을 SNS를 통해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를 선물하는 특별 커뮤니티 이벤트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월드 플리퍼', '가디언 테일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딘'은 10월 6일까지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을 비롯한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연휴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와 함께 추석을 기념할 계획이다.

라인게임즈는 '드래곤플라이트', '엑소스 히어로즈' 등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석 기념 접속 보상’으로 700제스(인게임 재화), 국가 영입 티켓 5장, 100만 골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드래곤플라이트에서는 '추석 스테이지'와 '추석 탐험지'를 오픈하여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