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에 최적화된 고성능 헤드셋, ‘아크티스 9 무선(Arctis 9 Wireless)’

지연 없는 훌륭한 음질이 일품
2021년 08월 23일 00시 43분 06초

창립 20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신규 게이밍 기어를 런칭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크티스 9 무선(Arctis Prime Wireless)’ 게이밍 헤드셋은 자사의 헤드셋 라인업 ‘Arctis’ 시리즈의 최신 제품으로 지연 없이 매끄럽고 선명한 사운드 재생 능력을 선보이는 DTS 서라운드 사운드, 노이즈 없이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하는 수납식 마이크 등을 특징으로 하며 프리미엄 합금소재와 소음의 밀폐력이 우수한 고품질의 이어 쿠션 등으로 제작된 하이엔드 제품이다.

 

덧붙여 Arctis 라인업은 국내외 유명 프로 게이머와 프로팀, 인플루언서 및 세계적 공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게임 웹진, IT 매체 등에서 최고의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으로 선정되는 등의 기염을 토하며 그 완성도를 만천하에 입증한 바 있다. 

 

 

 

■ 제품 패키징 및 구성품

 

제품 패키지는 스틸시리즈의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와 화이트 투톤으로 이뤄졌다. 박스 전면에는 제품 이미지와 제품명, 특징 등이 인쇄됐고 박스 상, 하단에는 봉인 씰이 위치했다.

 

아울러 좌우 양 측면엔 다수의 수상 내역과 박스 내 구성품, 제품의 제원 및 지원 플랫폼 등이 표기됐고 후면에는 제품의 전체적인 외형 및 주요 스펙들이 나열됐다. 덧붙여 박스 뒷면의 스티커를 통해 스틸시리즈 공식수입원인 이도컴퍼니에서 정식으로 유통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대 2년의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패키지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 및 제품 충전에 사용되는 1.5m 길이의 마이크로 5핀 케이블, 그리고 블루투스 연결에 사용되는 무선 트랜스미터(동글)과 사용 설명서로 구성됐다. 필자가 일전에 리뷰했던 아크티스 프라임(Arctis Prime)과 달리 마이크용 스펀지 커버(팝 필터)는 본 제품에선 포함되지 않았다. 박스 내부는 두꺼운 골판지와 PT 2중 포장으로 이뤄져 매우 견고한 편.

 

 

 


 


 

무선 트랜스미터는 PC(Mac) 및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 닌텐도 스위치(DOCK모드 한정) 등의 콘솔 게임기와 USB 연결 및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VR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다. Plug and Play를 지원해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바로 작동하며 2.4GHz로 동작하는 무손실 무선 연결을 제공, 모든 플랫폼에서 지연 없는 사운드 플레이를 가능케 한다. 

 

덧붙여 케이블의 길이는 1m로 넉넉한 편이며 후면의 스위치를 통해 손쉽게 PC와 PS 기종 간 전환이 가능하다. 또 트랜스미터 전면의 상태 표시등을 통해 제품 연결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본 제품은 기존 유무선 제품군과 달리 별도의 전용 소프트웨어 설치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덕분에 번거로운 SW 설치 작업 없이 어디서나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제품 이용의 편의성이 매우 높은 편.

 

 

 


 


 


 


 

■ 유선 헤드셋에 버금가는 초저지연 무선 환경, 다채로운 플랫폼 확장성이 일품

 

제품의 전반적인 외형은 같은 라인업인 Arctis 3, 5, 7, 9 제품군과 흡사하나 각 버튼 부 및 헤드 밴드 디자인 등에서 차이점을 보인다. Arctis 9무선은 합금재질의 바디와 천 소재의 이어 쿠션, 그리고 우븐 재질의 헤드 밴드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연출했다. 

 

더불어 본 제품은 마이크를 제외한 모든 곳을 무광 재질로 마감했다. 덕분에 지문 및 유분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전반적인 디자인과 마감 품질이 한결 더 고급스러워졌다.

 

 

 

 


 

드라이버 좌측 전면과 후면에는 각각 음성 채팅에 이용되는 수납식 마이크, 그리고 챗믹스 다이얼이라 일컫는 일반적인 헤드셋에서 접해볼 수 없던 독특한 컨트롤러 하나가 달려있다. 이는 필자가 제품을 사용하며 가장 만족스럽게 이용했던 편의 기능으로 게임과 채팅 플랫폼을 각각의 개별 오디오 장치로 분리해 두개의 사운드를 각각 조절할 수 있는 장치다. 플레이어는 이를 통해 게임과 채팅 사운드의 밸런스의 균형을 입맛대로 맞출 수 있다. 

 

 

 

드라이버 우측 하단은 3.5mm 이어폰 잭, 기기 충전에 이용되는 5핀 단자, 전원 및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볼륨 조절 다이얼과 음소거 버튼으로 이뤄졌다. 음소거 버튼의 클릭감과 크기는 필자가 일전에 리뷰한 아크티스 프라임 및 7P보다 한결 더 만족스러웠고 버튼과 휠 조작만으로도 손쉽게 볼륨 조절과 음소거 ON/OFF가 가능한 부분은 매우 편리했다.

 

 

 


 

■ 고급스러운 외관과 인체 공학적 제품 설계, 긴 배터리 수명에 만족

 

스키 고글이라 명명된 헤드 밴드의 착용감은 늘 그렇듯 매우 우수했다. 신축성이 뛰어난 우븐 재질로 만들어진 헤드 밴드는 머리 전체를 편안하고 완벽하게 잡아주며 스틸 로고 부분에 위치한 벨크로를 이용해 손쉽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 밴드 위 머리가 맞닿는 부분은 유연한 탄력을 지닌 고무 소재로 제작돼 장시간 착용해도 목과 머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화이트, 블랙으로 이뤄진 밴드 패턴 역시 제품의 디자인 포인트로서 제값을 톡톡히 해낸다.

 

 

 


 

약 30mm 두께의 이어 쿠션 역시나 위와 마찬가지로 매우 뛰어난 쿠션감을 안겨주며 차폐 성능 또한 우수해 드라이브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주변으로 새지 않는다. 이어 쿠션은 통풍이 뛰어난 천 재질로 이뤄져 착용 내내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었고 여름은 물론 온 계절에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 잡음 없이 선명한 양방향 마이크, 훌륭한 사운드 퀄리티에 감탄

 

최대 115mm가량 확장되는 수납식 마이크의 음질 또한 본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제품에는 세계 최대의 음성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의 인증을 받은 ClearCast 양방향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됐다.

 

스튜디오 급의 음성 선명도와 소음 제거 기능을 탑재한 본 마이크는 실 내외할 것 없이 언제 어디서나 또렷하고 선명한 음성 전달이 가능해 게임은 물론 회상 회의나 음성 채팅 그 어떤 곳에서 사용해도 안성맞춤. 그룹 음성 채팅을 통한 게임진행이 사실상 필수가 된 최신 온라인 게임 이용 시 큰 시너지를 보여준다.

 

더불어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사운드 재생 퀄리티 또한 매우 훌륭해 사용 내내 만족스러움이 느껴질 정도. 

 

본 제품은 40mm 크기의 대구경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됐고 DST X 2.0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해 놀랍도록 정확한 방향감과 거리감을 사용자에게 선사한다. 덧붙여 드라이버에 튜닝된 시그니처 Arctis 사운드 역시나 저가의 제품에서 감지하기 힘든 미세한 소리마저 완벽에 가깝게 잡아내는데 이는 게임 플레이, 특히 정밀한 사운드 플레이를 필요로 하는 FPS 장르에서 그 진가를 확연히 드러냈고 모든 음역대를 아울러 음질 또한 매우 우수한 덕에 게임은 물론 음악 및 영상 감상 등 다방면에서 활용해도 손색이 없다. 

 

아울러 헤드셋 자체에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앞서 언급한 수신기가 없더라도 모바일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연결이 가능한 점, 그리고 마이크를 수납해 일반적인 헤드폰처럼 이용할 수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들며 1회 충전 시 최대 20여 시간가량 사용 가능한 고효율의 대용량 배터리 수명 역시 제품 이용의 편의성을 증가시킨다.

 

이처럼 ‘Arctis 9 Wireless’ 게이밍 헤드셋은 잡음 없이 선명하고 뚜렷한 음성 전달이 가능한 고품질 마이크와 고품질의 사운드를 재생하는 프리미엄급 오디오 드라이버와 음성 디지털 압축 기술 등으로 무장해 게이밍 환경은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하이엔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