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의 첫 여신 등장, 번개로 가득한 신규 지역 이나즈마

일본풍의 몽환적인 지형 눈길
2021년 07월 21일 15시 51분 55초

미호요(miHoYo Limited)는 자사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에서 예정했던대로 신규 지역 '이나즈마'를 금일(21일) 오픈했다. 한동안 몬드와 리월까지 두 개의 지역에만 머물렀던 원신의 모험은 이제 세 번째 지역인 이나즈마를 통해 확장된다.

 

이나즈마는 원신 세계관 속 일곱 개의 주요 도시 중 몬드와 리월에 이어 공개된 세 번째 지역으로, 강한 바닷바람과 뇌우를 동반한 여섯 개의 큰 섬으로 구성된 군도 형태의 지역이다. 일본어에 익숙한 게이머라면 눈치챘겠지만 이나즈마(電)는 일본어로 번개를 뜻하는데 신규 지역 역시 번개 신이 통치하는 곳으로 번개 원소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티바트 대륙을 여행하는 여행자는 새롭게 개방된 이나즈마에서 지역을 지배하는 번개 신과 함께 펼쳐나갈 이야기와 불멸에 대한 해답, 특별한 문화적 풍경과 비밀들을 알아갈 수 있다.

 

 

 

이나즈마 개방 업데이트와 함께 우아하고 현명한 사람으로 여겨지는 신규 5성 한정 캐릭터 키미사토 아야카와 5성 궁수 요이미야, 바람 원소 신의 눈을 지닌 4성 캐릭터 사유가 가챠 로테이션에 등장한다. 또한 1.6 버전에서 등장했던 꼭두각시 검귀가 이나즈마의 월드 보스로 나타나며 폭도와 미사일을 소환하는 신규 보스 영구 장치 진영이 추가될 예정이기도.

 

한편 그간 멀티 플랫폼 게임을 표방하고 있었지만 교차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았던 원신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PC, 모바일 사이의 교차 로그인을 지원하면서 진정한 멀티 플랫폼 게임으로 거듭난다.

 

 

 

■ 신규 지역 이나즈마

 

현실은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다니기 어려운 환경이지만 게이머들에겐 게임 속 세상이라는 또 다른 여행지가 존재한다. 오픈월드 장르 게임들은 그중에서도 광활한 게임 속 세상을 활보하며 여행할 수 있는 적절한 장르이기도 하다. 이번에 신규 지역이 추가되어 원신을 플레이하던 여행자들은 이나즈마라는 티바트 대륙의 새로운 여행지를 확보했다. 이나즈마는 티바트 7개국 중 유일하게 바다 위에 있는 나라로, 이나즈마가 대표하는 지역적 통일성 외에는 각각 다른 독립된 섬을 표현했다.

 

서두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이나즈마는 몬드와 리월에 이어 세 번째로 개방되는 대형 월드 맵이다. 앞서 오픈된 1.2 버전의 드래곤 스파인과 1.6 버전의 금사과 제도와 비교하면 이나즈마의 규모는 훨씬 크고 컨텐츠의 밀도도 높다. 원소 에너지 면에서도 더 많은 가능성과 새로운 전투 체계를 만들어 감전과 초전도 같은 기존 전투 관련 번개 원소 반응 외에도 이나즈마 현지의 특별한 장치와 생태 환경적 특징에 따른 새로운 번개 원소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특정 캐릭터가 있어야 해결할 수 있는 방식을 지양하고 장치 기동 메커니즘을 알면 해결할 수 있는 퍼즐 요소들이 늘었다.

 


 

 

 

몬드가 자유, 리월은 계약이라는 주제를 다루고 있었다면 번개 원소를 메인으로 내세운 이나즈마는 영원이라는 새로운 주제를 다룬다. 최초의 여성 신이기도 한 번개 신 낙토는 찰나의 순간을 가르는 번개, 그리고 이나즈마를 통치하는 번개 신이 어떻게 정반대의 개념인 영원을 추구하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번개 신은 어떤 방법을 찾았고 어디까지 추진했을까? 등 이야기 속에서 다양한 질문과 생각들이 녹아든 이야기를 통해 입체적으로 묘사된다.

 

한편 일본풍의 지역인 이나즈마에는 번개 원소를 상징하는 보라색 기조의 디자인들과 만개한 벚꽃 등 인상적인 요소들을 마주할 수 있다. 모티브와 연관이 깊은 요소들도 곳곳에 녹아들어 길을 따라 줄지은 토리이, 텐구 전설이나 거대한 여우 나무를 공양하는 신사 같은 부분들을 찾아볼 수 있고, 원신의 고유한 세계관 속 전설 요소를 섞어 번개 신이 단칼에 베어냈다는 '무상도의 협곡' 등 지형적으로도 아름답고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그외에도 몬드와 리월이 그랬던 것처럼 울림풀과 벚꽃 수구라 불리는 이나즈마만의 특별한 채집물이 존재한다.

 

여담으로, 노부시 등의 일본풍 신규 적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번개 원소에 특화된 츄츄족 역시 질긴 인연을 자랑하며 이나즈마에서 여행자를 반긴다.

 


 


 


 

 

 

■ 이나즈마의 신규 캐릭터

 

이나즈마의 추가와 발을 맞춰 번개 신의 나라 이나즈마 군도와 연관이 있는 신규 캐릭터들이 등장했다. 특히 CBT부터 인기를 끌고 많은 관심을 받았던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카'가 마침내 등장했다는 점에서 해당 캐릭터를 기다리던 여행자들은 주박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이나즈마와 함께 출시되는 캐릭터는 카미사토 아야카, 우염화무 요이미야 등 2명의 5성 캐릭터와 4성 캐릭터인 닌자 너구리 사유까지 3명이다.

 

이나즈마에는 삼봉행이라 불리는 개념이 있고 카미사토 아야카는 그들 중 야시로 봉행 카미사토 가문의 아가씨 캐릭터다. 삼봉행에 속하는 가문의 아가씨이기 때문에 높은 신분을 가졌지만 온실 속 화초처럼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이나즈마 각지를 다니며 많은 사람들과 교류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카미사토 아야카는 고결한 품행과 예의가 바르고 절도 있는 모습, 착한 마음을 겸비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도 손을 내미는 등 귀한 혈통의 아가씨가 갖기 쉬운 노블리스 오블리주에 부합하는 설정을 지니고 있다.

 


 

 

 

가챠 라인업에 추가된 것과 별개로 이나즈마의 스토리가 전개되며 플레이어의 분신인 주인공 여행자는 아야카와 더 깊이 교류하며 그녀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여행자는 메인 스토리인 마신 임무 제2장 제1막에서 카미사토 아야카를 만나게 된다. 이미 CBT에서부터 얼굴을 익혀뒀던 캐릭터이기에 다 알려진 이야기이기는 하지만 그녀의 무기 유형은 검이며 원소 에너지는 얼음 속성을 지니고 있다.

 

이외에도 활 타입의 무기를 사용하며 뛰어난 폭죽 장인인 요이미야는 메인 스토리의 중요한 서포트 캐릭터로 등장하고, 종말번대라는 조직에 소속된 닌자 사유는 작은 키에도 '신의 눈'의 힘을 사용해 자기보다 큰 양손검을 휘두르며 싸움을 벌인다. 이외에도 미호요의 IP인 붕괴 시리즈로 익숙할 이름들이 스토리에서 종종 등장한다. 대표적으로 이나즈마의 중요 인물들인 여성 라이덴 쇼군이나 나루카미 다이샤를 관장하는 궁사 야에 미코 등이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