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오딘-바람의나라:연' 여전히 MMORPG 강세

게임샷 선정, 7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21년 07월 20일 21시 00분 03초

게임샷이 선정한 7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과 '바람의 나라: 연'이 주목됐다.

 


 

■ 오딘, 안정성 강화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자사의 대작 MMORPG 오딘에 안정성 강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편의성과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서비스를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이용자들의 지속 유입에 대비해 지난 9일, 4개의 발두르 서버를 추가한데 이어, 게임에 보다 빠르게 접속할 수 있도록 대기열 현상을 해결했다. 여기에 클래스간 공평한 플레이를 위해 세인트 클래스에서 나타나던 위그드라실의 축복 스킬 효과 판정을 개선했다.

 


 

■ 바람의나라: 연, 1주년 업데이트 진행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1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문파 인원이 최대 50명까지 입장 가능한 문파 사냥터를 추가했다. 문파 사냥터는 토벌 임무별로 정해진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토벌하면 참여 보상과 토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토벌 보상은 해당 아이템이 필요한 문파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문파 경매장으로 지급되며, 경매를 통해 낙찰된 문파원의 우편함으로 지급된다.

 

500레벨 구간의 수행자를 위한 신규 지역 평양성과 동부여성을 추가했다. 이 지역에서는 솔로 플레이 사냥을 통해 경험치와 신규 유물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미장원에서 구매한 얼굴, 머리, 염색약을 저장해 원할 때 편리하게 바꿔서 장착할 수 있는 금동인형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