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사운드와 또렷한 마이크가 일품, ‘Arctis 7P’ 유무선 게이밍 헤드셋

전반적으로 뛰어난 완성도
2021년 03월 19일 23시 45분 54초

국내외 유명 프로 게이머 및 프로팀, 인플루언서 등에게 각광받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이달 자사의 신규 게이밍 기어를 런칭했다.

 

창립 20주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풍부한 게이밍 기어 제조 노하우 및 기술력의 집대성인 본 제품 ‘Arctis 7P’ 유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지난 2017년 출시된 ‘Arctis 7’ 헤드셋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전작 대비 한층 늘어난 배터리 타임 및 고품질의 사운드 재생 능력과 노이즈 없는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의 마이크, 그리고 전반적인 제품 마감 및 착용감이 한층 향상된 것이 특징.

 

덧붙여 세계적 공신력을 자랑하는 글로벌 게임 웹진 등에서 최고의 하이엔드 게이밍 헤드셋으로 선정되는 등의 기염을 토하며 그 완성도를 입증받았다. 

 

 

 

■ 다수의 플랫폼을 섭렵하는 우수한 확장성

 

블루와 화이트 투톤으로 이뤄진 무광 재질의 박스 패키징은 스틸시리즈의 모든 제품군이 그렇듯 매우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상을 풍기며 이용자를 반긴다. 박스 전면에는 스틸시리스의 로고와 제품 이미지, 그리고 제품명과 특징들이 간략히 나열됐다. 참고로 전면 상단부에 PS4와 PS5를 지원한다 써있지만 본 제품은 이 두 기종 외에도 PC 및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다수의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니 그 확장성 또한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 말할 수 있겠다.

 

아울러 좌우 양 측면엔 각각 제품의 수상 내역과 박스 내 구성품, 그리고 제원 등이 표시됐고 후면부 또한 제품의 전반적인 외형 및 스펙들이 빼곡히 나열됐다. 덧붙여 박스 뒷면의 스티커를 통해 스틸시리즈 공식수입원인 이도컴퍼니에서 정식으로 유통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최대 2년의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박스 내용물은 헤드셋 본체와 총 3가지의 연결 케이블, 제품 보증서 및 설명서와 무선 동글로 구성됐다. 다국어로 쓰여진 사용 설명서엔 한국어 또한 표기됐고 제품 포장은 종이와 PT 재질의 2중 포장으로 이뤄져 매우 견고한 편.

 

동봉된 케이블은 USB-C to A, 3.5mm 오디오 케이블 및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각각 제품의 유, 무선 연결과 충전에 사용된다. 또 동봉된 USB 타입의 블루투스 무선 동글을 사용해 앞서 언급한 PS4, 5, 닌텐도 스위치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 기기, 그리고 PC 모두에서 기기를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고 무선 연결 환경은 음원 무손실, 그리고 낮은 지연속도가 일품인 2.4GHz 환경에서 작동돼 통상적인 무선 헤드셋, 이어폰 제품군에 비해 한층 안정적인 연결성과 끊김 없는 사운드의 재생이 가능하다.

 


 


 


 


 


 


 


 


 

■ 끊김 없는 무선 환경, 24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로 무장

 

제품의 외형은 지난 Arctis 7 헤드셋의 기본적인 틀을 따르나 각 버튼부 및 헤어밴드에서 큰 차이점을 보인다. 헤어밴드의 경우 내 외부 블랙과 블루, 그리고 로고 부분에 화이트 블루 투톤 조합을 택해 디자인의 포인트를 줬고 양측 드라이버 하단의 각종 버튼과 입출력 포트 위치도 소소한 변화를 줘 사용감과 버튼 조작의 편의성이 한결 우수해졌다.  

 

배터리 타임 역시 매우 뛰어나 편으로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4시간의 연속 동작이 가능, 장시간 사용에도 충전에 대한 부담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 편안한 착용감, 버튼 조작의 편의성에 만족

 

아울러 헤드셋의 재질은 마이크와 전원부, 입출력 단자 및 밴드와 패드을 제외 전원 무광 마감으로 이뤄졌다. 덕분에 지문 및 유분, 스크래치 방지에 탁월하며 일부 유광 부분도 에나멜 느낌의 마감을 줘 전반적인 디자인과 마감 품질이 상당히 고급스럽고 우아하다.

 

약 25mm 두께의 헤드셋 패드 역시나 매우 뛰어난 쿠션감을 선사해 장시간 착용에도 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덧붙여 그 재질 또한 일반적인 인조 가죽인 아닌 메쉬 소재로 만들어져 인조 가죽 패드 대비 내구성과 통풍 면에서도 한층 우수한 편, 곧 찾아올 뜨겁고 습한 여름 날씨에도 끈적임과 답답함 없이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신축성이 뛰어난 천 재질로 이뤄진 헤어 밴드는 스틸 로고 부분에 위치한 벨크로를 이용해 손쉽고 빠르게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다. 또 상단 밴드의 내부는 가볍고 튼튼한 강철 재질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나며 패드와 마찬가지로 장시간 사용 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드라이버 유닛 좌측 하단에는 음성 채팅에 이용되는 수납식 마이크 및 각종 입출력 단자, 그리고 다이얼식 볼륨 조절 버튼과 마이크 음소거 버튼이 위치했다. 사용자는 좌측에 위치한 마이크로 USB, 3.5mm 4극 스테레오 케이블 3종의 포트를 통해 헤드셋을 유선으로 사용하거나 제품 충전을 하고 타 제품간 오디오 공유를 할 수 있다.

 

우측면은 전원 버튼과 사운드톤 조절 단자 두개로 좌측에 비해 비교적 심플하게 구성됐다. 여기서 많이들 생소하게 보일 부분이 바로 이 사이드톤 조절 다이얼일텐데, 사용자는 이를 통해 마이크를 타고 흘러 들어간 본인 음성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더 쉽게 설명하자면 마이크로 들어간 사용자의 숨소리나 주변 소음 등을 거슬리지 않게 조절하는 기능이라 말할 수 있겠다. 이 부분은 후술할 마이크의 기능과 맞물려 매우 우수한 시너지를 발산해 음성 채팅 이용시의 만족도가 상당했다.   

 


 


 


 


 

■ 훌륭한 사운드 퀄리티와 또렷한 마이크, 흠잡을 곳 없는 뛰어난 완성도

 

최대 90mm가량 확장되는 수납식 마이크의 음질 또한 본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준다. 

 

제품에는 세계 최대의 음성 채팅 플랫폼 디스코드의 인증을 받은 ClearCast 마이크가 탑재됐고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가 탑재된 덕분에 주변의 소음 차단과 우수하며 양방향 디자인을 채택한 덕분에 실 내외할 것 없이 언제 어디서나 또렷하고 선명한 음성 전달이 가능했다. 

 

헤드셋에서 가장 중요한 사운드 재생 퀄리티 역시 하이 엔드 제품군답게 매우 우수했다. 

 

수년에 걸쳐 수많은 게이머들에게 검증받은 Arctis 7와 동일한 대구경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한 덕에 모든 음역대에서 안정적이며 훌륭한 사운드를 보여줬고 특히 저가의 제품에서는 감지하기 힘든 미세한 소리마저 완벽에 가깝게 잡아내 게임 플레이, 특히 정밀한 사운드 플레이를 필요로 하는 FPS 장르에서 그 쓰임새가 매우 뛰어났다. 마찬가지로 음질이 매우 우수한 덕에 리듬 게임은 물론 음악 및 영상 감상 등 다방면에서 활용해도 좋으며 최신 거치형 게임 콘솔 PS5의 템페스트 3D 오디오 또한 지원, 여러모로 만족도가 상당했다.

 

이처럼 ‘Arctis 7P’ 유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뚜렷한 음성 전달과 고 퀄리티 사운드를 선사하는 대구경 드라이버 및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한 고성능의 배터리와 끊김없는 무선 기술 등으로 무장해 게이밍 환경은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가격 또한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 기준 21만 원 후반대로 경쟁사의 동급 헤드셋 대비 가성비가 좋은 편이니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하이 엔드 헤드셋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적극 권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