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던전앤파이터-WoW' 인기몰이

10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10월 20일 02시 38분 58초

10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 사전 패치를 진행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가 주목됐다.

 

 

 

■ 던전앤파이터, 신규 던전 계시의 밤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자사의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에 신규 던전 계시의 밤을 업데이트 했다.

 

계시의 밤은 본인 계정의 모험단 중 최대 세 개의 캐릭터를 정예 대원으로 구성해 던전을 공략하는 싱글 콘텐츠로, 100레벨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다.

 

던전을 완료할 경우 특정 재료 아이템과 마법 보주를 구매할 수 있는 계시의 조각을 비롯해 100LV 에픽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특수장비를 무작위로 얻을 수 있는 봉인된 검은 욕망의 항아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라드 어드벤처의 신규 콘텐츠 토벌전도 업데이트 했다. B1층부터 B4층까지 총 일곱 개의 던전으로 구성되며, 각 층의 모든 던전을 완료하면 다음 층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던전 플레이 시 어드벤처 루비를 비롯해 매층마다 다른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히든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어드벤처]100LV 에픽 장비 항아리 및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12일까지 계시의 밤 전용 정예 대원 대여이벤트와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며, 특별 미션을 수행할 경우 드루이드 미아(악마화) 변신 코스튬을 지급한다.

 

또한, 10월 29일까지 아라드 어드벤처 관련 일일/주간/누적 미션을 수행할 경우 어드벤처 데미지 폰트, 시간의 인도석 등을 선물한다.

 

 

 

■ WoW, 어둠땅 사전 패치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MMORPG WoW가 최신 확장팩 어둠땅을 위한 사전 패치를 적용했다.

 

올해 안으로 예정된 어둠땅 확장팩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적용되는 이번 사전 패치는 축소된 최대 레벨과 새로운 캐릭터 성장 시스템, 더욱 다양해진 캐릭터 꾸미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포함되어 있다.

 

플레이어들은 WoW에 접속하면 120레벨이었던 최대 레벨 캐릭터들이 50레벨 캐릭터로 변경, 최대 레벨이 축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20레벨 미만 캐릭터들 역시 새로운 최대 레벨인 50레벨에 맞게 각각 조정됐으며 아이템과 능력치 역시 축소된 레벨에 맞게 조정됐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어둠땅 출시 후의 새로운 최대 레벨인 60레벨을 맞이할 준비를 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더해 오늘 사전 패치를 통해서는 또한, WoW를 처음 접하는 신규 플레이어들을 위한 콘텐츠인 추방자의 해안(Exile’s Reach)과 지금까지 출시된 WoW 확장팩 가운데 본인이 원하는 확장팩을 직접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최고 레벨 달성까지의 과정을 더욱 간소화해 줄 크로미의 시간도 함께 적용, 보다 빠르고 몰입감 있는 플레이 및 레벨업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