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로스트아크' 상승세

9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9월 21일 13시 36분 29초

9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오버워치'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오버워치, 트레이서의 만화 챌린지 이벤트 시작 및 2가지 특별 혜택 동시 제공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플레이어 대상 트레이서의 만화 챌린지 스킨 증정 이벤트를 시작하고, 이를 기념해 2가지 특별 구매 혜택을 동시 제공한다.

 

트레이서의 만화 챌린지는 신규 디지털 단편 만화, 오버워치: 트레이서-런던의 부름을 기반으로 한 게임 내 이벤트다. 런던 거리를 누비는 어린 시절 트레이서에 대한 스토리 파악은 물론, 만화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간 중 오버워치 플레이어는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3경기 승리), 스프레이(6경기 승리), 만화 트레이서 영웅 스킨(9경기 승리)을 차례로 획득한다.

 

본 이벤트는 28일까지 계속되며, 같은 기간 트위치 내 오버워치 관련 생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에게는 총 6종의 단편 만화 챌린지 스프레이를 단계별로 추가 제공한다.

 

 

 

■ 로스트아크, 신규 어비스 레이드 아르고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어비스 레이드 콘텐츠의 신규 가디언 아르고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가디언 아르고스를 사냥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전투지역의 환경에 맞춰 공략 방법을 찾아내야 하며, 각 파티의 행동이 실시간으로 다른 파티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여느 때보다 유기적인 협동 플레이가 강조되는 레이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거대한 뿔을 가진 사슴 형상의 아르고스는 신규 대륙 파푸니카에 위치한 전용 전장 부활한 기억의 사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대 8명의 이용자가 파티를 이루어 도전할 수 있으며 각각 다른 전투 요소들이 존재하는 3단계의 전투가 펼쳐진다.

 

특히 이번 레이드에서는 레이드에 참여한 각 파티의 행동이 다른 파티에 실시간으로 혹은 지속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다수 존재해 파티원 간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더불어, 전장에 날씨라는 변수를 도입해 날씨와 전투 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기적으로 플레이 방식을 변경해야 하는 등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르고스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들은 T3 전설 등급의 신규 어비스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비롯해 각종 직업 각인서, 카드팩, 액세서리 등 높은 가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전설 등급 신규 어비스 장비 뿐 아니라, 각인서와 카드팩, 어빌리티 스톤 등은 캐릭터를 자신의 전투 성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하는데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