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시즌8, 사녹4 관계된 '서바이버 패스:복수'

사녹 연계 미션 다수
2020년 07월 24일 23시 41분 06초

지난 2018년 6월 22일에 처음으로 정식 출시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맵 '사녹'은 태국과 필리핀,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를 모티브로 삼은 좁은 맵이다. 배틀그라운드의 세 번째 맵인 사녹은 기본 맵이었던 에란겔과 2번째 맵 미라마가 8km x 8km였던 것과 달리 4km x 4km 규모로 작아져 더욱 빠른 호흡으로 접전이 진행되는 맵이다.

 

8.1 패치의 도입과 함께 배틀그라운드는 시즌8을 맞이했으며 이번 시즌의 신규 서바이버 패스인 '서바이버 패스:복수'가 추가됐다. 시즌4에서 배틀그라운드의 기본 맵이었던 에란겔의 리뉴얼을 시작으로 이전 시즌의 비켄디 리뉴얼처럼 시즌8에서도 세 번째 맵인 사녹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에란겔보다 더 작은 규모지만 그 안에서 10군데 이상이 기존의 모습을 탈피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메커니즘을 유도한다.

 

이외에도 경쟁전이나 이모트 설정 UX, 같은 팀으로 계속하기, 웰시코기 세트 아이템 출시 등 새로운 컨텐츠들을 지금 만나볼 수 있다.

 


 


로비 테마도 변경

 

■ 외형부터 밸런스 조정까지, 사녹 리마스터

 

 

 

출시 당시 사녹은 기존의 큰 맵과 달리 규모가 줄어들어 속도감 있고 잦은 전투가 발생하는 맵이었다. 8.1 업데이트와 함께 10개소 이상 변신한 사녹은 이런 특징을 살린 채 디자인을 변경하거나 아예 장소 자체를 바꿔 위치 간 밸런스를 잡고 파밍을 좀 더 수월하게 만든 모습들을 확인할 수 있다. 사녹이 리마스터되면서 기존과 많은 랜드마크도 달라져 게임 플레이 방면으로도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이 첫 착륙지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녹의 Bootcamp부터 지형 밸런스가 불균형했던 Quarry, 사녹의 독특한 건축 양식과 화끈한 교전이 벌어지던 Ruins는 좀 더 멋진 디자인과 함께 색다른 구조로 변경됐다. Ruins와 마찬가지로 독특한 느낌이었던 Mountain은 좀 더 안전하게 산을 탈 수 있고 빠져나올 수 있는 구조로 변경되어 전략성이 강화됐다. 이외에도 도하가 길어 위험했던 강에 모래를 더 채워서 폭을 좁혔기 때문에 도하 위험성이 줄어들었다.

 


 


아이 깜짝이야

 

아예 사라지거나 모습이 변경된 랜드마크들도 있다. 코코넛 농장이었던 북동쪽의 Mongnai는 Airfield로 변경됐다. 여기에는 사녹에서 유일하게 모터글라이더가 스폰될 수 있는 장소로 북동쪽의 새로운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또한 팀 데스매치로 활용하는 등 인기 지역이었던 Docks는 더 많은 파밍을 위해 리조트 지역인 Getaway가 됐다. 이외에도 디자인이 독특했던 Bhan은 일반 하우스로 교체됐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매치 시작과 함께 네 대가 스폰되며 특정 루트를 달리는 독특한 차량들이다. 루트 트럭이라는 이름의 이 육중한 장비 트럭은 사녹의 플레이 양상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키는 요소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동하는 루트 트럭을 투척물이나 무기로 공격해 피해를 입히면 상자들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보다 쉽게 장비를 갖출 수 있게 됐다. 하지만 그만큼 소음을 많이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그 사이에 다른 플레이어의 습격을 받을 수도 있어 공격 또는 매복을 선택할 수 있는 루트 트럭은 또 다른 플레이 변수로 떠오르게 된다.

 


 

 

 


산을 오르던 중 루트 트럭을 공격하는 총성에 이끌린 플레이어와 교전

 

한편 리마스터 사녹에서는 맑음과 일출, 일몰, 흐림 등 4가지 날씨가 제공된다.

 


Pai Nan 상공

 

■ 사녹과 발을 맞춘 서바이버 패스:복수

 

시즌8 서바이버 패스인 복수는 사녹의 배경 스토리 속 주요인물인 사녹4와 밀접한 관계를 두고 있다. 이번 서바이버 패스에서는 주요 보상들에 사녹4 페이스나 의상 등 그들과 관계된 아이템들이 상당히 많다. 기존 시즌과 마찬가지로 미션을 달성해 약 100개에 달하는 신규 스킨들을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경험치 양이 향상됐다.

 


 


 

 

 

이번 패스는 꽤 많은 변경점이 적용됐다. 모든 플레이어의 기록이 적용됐던 커뮤니티 미션 및 프로그레션 미션 초보자 미션 등이 서바이버 패스에서 제거됐다. 또 시즌 진행 기간 내에 1개월마다 미션 트랙이 하나씩 공개됐던 시즌 미션은 패스 출시부터 모든 트랙이 오픈된 상태로 진행하게 변경됐으며 이번 시즌에는 총 4개의 총기 스킨을 획득할 수 있는 사녹 미션들을 수행하게 된다. 일반 및 경쟁 매치에서 생존한 시간에 비례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생존을 테마로 한 16개의 챌린지 미션을 달성하면 4개의 메이크업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하루 최대 7200XP의 경험치를 획득 가능하도록 패스 경험치 획득을 개선했다.

 

이번 시즌의 일반 패스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상당히 적은 반면 서바이버 패스는 상당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초기 레벨인 1부터 그로자 스킨을 얻을 수 있고, 계속해서 미션을 달성하면 사녹4의 캐릭터 스킨과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안녕하살법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