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14, 난이도 특급 및 추가 시나리오 등 DLC 제3탄 배포 결정

2020년 05월 19일 22시 07분 55초

디지털터치(대표 정성헌)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14(Windows/PlayStation4)' 한글판과 관련하여 난이도 특급&시나리오 설정 세트, 시나리오 여포토벌전&이벤트 세트, BGM 편집&추가 BGM 세트의 유료 DLC를 5월 28일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또한, 같은 날 무료 업데이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 추가 난이도 특급과 다양한 게임 내 요소를 편집할 수 있는 시나리오 설정

 

추가 난이도 특급에서는 CPU 세력의 인접지역효과가 강화되는 등, 지금까지 이상으로 주변 마을을 점령하여 남보다 먼저 토지를 자세력의 색깔로 물들이는 것이 중요하게 된다.

 

또한, 플레이어 세력의 행동순을 항상 첫번째로, 플레이어 부대의 병사가 부상병이 되기 힘들도록, CPU 세력의 금과 군량의 수입이 증가, 제안 커맨드와 지휘의 약체화 등 보다 앞을 내다보는 지휘나 자원의 관리도 요구된다.

 

시나리오 설정에서는 전법의 대미지량, 단기접전이나 포위점령의 유무, 내구나 부상병의 회복량 등 게임의 플레이감을 바꾸는 다양한 항목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이로 인하여 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같은 시나리오여도 시나리오 설정에 따라 플레이 방법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

 

■ 조조와 여포의 최종 결전 시나리오 여포 토벌전&이벤트 세트

 

시나리오 여포 토벌전은 제위를 참칭한 원술과 손을 잡은 여포와, 유비와 협력하여 여포를 토벌하려는 조조의 결전을 그린 198년 3월을 무대로 한 사실 시나리오이다. 또한 하북에서는 원소와 공손찬도 격돌하여, 여기서도 최종 결전을 맞이하려고 하고 있다. 조조, 여포, 원술, 손책, 원소, 공손찬이 중규모의 세력을 유지하여 할거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세력에게도 이길 기회가 있다.

 

이벤트 세트에서는 여포가 차츰 궁지에 몰리는 진등의 책략, 하비 수공 외에도 원술의 몰락을 그린 거짓황제의 몰락 등이 추가되어, 시나리오를 더욱 고조시켜 나간다.
  
■ 전 88종에 이르는 BGM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BGM편집&추가 BGM 세트

 

BGM편집&추가 BGM 세트에서는 삼국지12와 삼국지13의 BGM이 추가되며, 삼국지14의 BGM을 포함한 전 88곡에 이르는 악곡을 게임 내의 다양한 상황에 걸쳐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한 곡을 좋아하는 타이밍에 나올 수 있게 설정하는 등 보다 자유롭고 보다 깊이 삼국지14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게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