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LoL' 유저 이목 집중

4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4월 28일 00시 53분 04초

4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이슈가 된 '로스트아크'와 e스포츠 결승을 진행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이 주목됐다.

 

 

 

■ 로스트아크, 신규 업뎃과 함께 실검 1위

 

국내 인기 PC온라인 로스트아크가 신규 업데이트 공개 직후 유저들의 이목을 단숨에 집중시켰고, 그 결과 국내 대형 포탈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는 22일 오전, 정기점검 종료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게임이 선보인 업데이트는 크게 콘텐츠 업데이트와 클래스 밸런스 패치, 그 외 개선 및 오류 등의 수정사항이 있다.

 

콘텐츠 업데이트로는 탈 것이 원정대 단위로 공유되고, 신규 헤어 5종 추가, 토벌 6단계 레이드에 고대의 칼벤투스가 등장했다. 클래스 밸런스 패치는 공통으로 마법사 클래스의 최대 마나량이 10% 증가됐으며, 스킬 사용 완료 시점에 갱신되던 일부 홀딩 및 캐스팅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적용 시점이 개선됐다. 또 캐릭터의 소환수에게 공격이 적중했을 때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PvP 기준으로 생성되도록 조정했으며, 각 클래스별로 스킬 밸런스 등이 조정됐다.

 

스마일게이트RPG 측은 "이번 밸런스 패치는 근본적인 파티 시너지 문제 개선에 앞서 클래스 간 격차를 우선 완화하는 방향으로 밸런스를 조정했다"며 "근본적인 파티 시너지 개선은 단순 클래스 스킬 조정으로는 해결되지 않고, 전투 관련 콘텐츠와 시스템이 모두 검토해야 하므로 개선을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충분한 시간을 들여 공정한 전투 환경을 위한 변화된 메타를 적용시키는 방향으로 해결해나가고자 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 LCK 스프링 스플릿, T1 LCK 통산 9회 우승

 

SKT T1(이하 T1)이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우승을 거머쥠과 동시에 LCK 통산 9회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25일,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LCK 스프링 스플릿 결승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는 총상금 규모 3억 원으로 진행하며, 우승팀에게는 1억 원의 상금을 가져간다.

 

아울러 결승은 T1과 젠지가 맞붙었고 T1이 3:0 스코어로 우승을 하며 이번 대회 주인공이 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