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튜러스 멩스크, 신규 협동전 사령관으로 참전

2019년 11월 27일 14시 19분 07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의 인기 콘텐츠인 협동전 임무에 코랄의 후예(Sons of Korhal) 수장이자 테란 자치령의 황제 아크튜러스 멩스크(Arcturus Mengsk)가 새로운 사령관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협동전은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사령관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스타일과 전략 구성이 가능해 스타크래프트II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콘텐츠다.

 

아크튜러스 멩스크는 교활하고 냉혹한 지도자로 테란 연합을 궤멸시키고 사라 케리건(Sara Kerrigan)을 저그의 손아귀에 넘겨준 장본인이다.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부터 악명을 떨치던 멩스크는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서 가장 상징적인 악당이기에 새로운 협동전 사령관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멩스크는 황제의 칭호에 걸맞는 능력들로 전장을 주도하며 초보자보다는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사령관이다. 멩스크는 황제의 칙령(Imperial Mandate)으로 추가 병력을 징집하거나 핵 폭격을 사용할 수 있고, 최고의 정예군인 황실 근위병(Royal Guard)을 생성해 전투의 흐름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황실 근위병은 전투 참전을 통해 경험을 얻고 그에 따라 계급도 올라가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멩스크는 자치령 부대원들을 생성해 전투에 투입시킬 수 있다. 부대원들은 다양한 무기로 무장할 수 있으며 전투 중 부대원이 사망할 경우 사용하던 무기를 떨어트리게 되며 다른 부대원들이 떨어진 무기를 획득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대원들은 필요에 따라 노동자로 바꿔 자원을 모으는데 투입할 수도 있다.

 

아크튜러스 멩스크 사령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크튜러스 멩스크 사령관과 아크튜러스 멩스크 아나운서, 협동전 모드에서 추가 경험치 혜택을 주는 30일 스팀팩 등이 포함되어 있는 ‘아크튜러스 멩스크 마스터 묶음 상품’은 Battle.net 샵 및 게임 내 상점에서 9,5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아크튜러스 멩스크 사령관과 아나운서 개별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은 각각 4,500원과 5,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아크튜러스 멩스크를 포함한 모든 협동전 사령관은 5레벨까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협동전 난이도에 새로운 난이도인 아주 어려움+도 함께 적용됐다. 아주 어려움+(Brutal+) 난이도에서는 협동전 임무에 돌연변이원(mutators)이 추가돼 적 구조물에 보호막이 생성되거나 전장을 휘젓는 회오리바람이 플레이어들의 앞길을 막고 피해를 줄 수 있다. 돌연변이원은 플레이할 때마다 새로운 조합으로 적용되어 같은 임무라도 완전히 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아주 어려움+ 임무에 성공할 경우 추가 경험치가 지급되며 실패 시 그대로 다시 도전하거나 새로운 조합에 도전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