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정체성 재확립… 미르 트릴로지 신규 아트워크 공개

브랜드 사이트에 정보 일부 공개
2019년 09월 27일 15시 17분 25초

‘미르 트릴로지’의 새로운 아트워크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킨다.

 

27일,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재도약하기 위한 프로젝트 미르 트릴로지의 신규 아트워크를 공개했다.

 

미르 트릴로지는 태초의 근원을 상징하는 점(點)인 미르의 전설2의 정체성을 집대성하는 모바일 게임 ‘미르4’, ‘미르M’, ‘미르W’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다. 특히 이 브랜드는 지난 8월, 브랜드 사이트에서 정체명을 명확하게 표현한 PI(Project Identity)와 함께 이미지를 공개하며 시작을 알렸다.

 

또한, 이번 미르 트릴로지 신규 아트워크에서는 콜라주 기법으로 원작을 대표하는 상징물을 하나의 이미지로 완성한 작품에 이목이 집중됐다. 원작에 대한 서로 다른 세 가지 시선과 세계 그리고 이야기로 돌아오는 새로운 미르를 서사적으로 풀어내며 3연작(聯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시킨 점이 눈길을 끈다.

 

가장 먼저 선보인 ‘문’은 미르 트릴로지의 공표를 기념함과 동시에 그 시작을 의미하고 있다. 세 가지 문과 함께 이용자 및 원작 미르의 전설2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통해 미르M, 미르4, 미르W로 구성된 미르 트릴로지는 물론, 새로운 세 가지 세계를 향한 여정의 첫걸음을 그렸다.

 

이어 세 개의 세계가 하나의 ‘도’ 모양을 형상화한 이미지에서는 같은 세계를 공유하는 미르 트릴로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트릴로지만의 독자적인 존재성과 결합을 상징한 이 작품에서는 원작 미르의 전설2를 대표하는 전설급 아이템 ‘묵청대도’를 모티프로 제작됐으며, ‘성문’ 너머 펼쳐지는 같지만 다른 세 가지 미르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문과 도에 이어 공개될 새로운 이미지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미르 3연작 각각의 세계관을 조명하기 위한 원작의 상징물로 ‘성’이 물망에 올랐다. ‘비천성’과 ‘사북성’등으로 대표되는 성에 눈길이 쏠린 이유는 원작의 주요 무대이자 문파가 집결하고 성을 차지하기 위한 대규모 공성전이 펼쳐지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한편, 미르 트릴로지 업계에서는 이 브랜드가 색다른 이미지 공개 외에도 실제 게임 흥행 등 향후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문 이미지

 

 

도 이미지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